한·러, 시공을 뛰어넘은 학술 열기

2014.03.14 11:22:35 제582호

메가젠, 한-러 온라인 세미나 ‘인기’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지난달 21일 경산미르치과에서 ‘AnyRidge prosthetic’에 대한 한-러시아간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메가젠 한-러 온라인 세미나는 모스크바, 첼랴빈스크 등 러시아 전역은 물론 시베리아에 위치한 사하공화국에서 1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가해 성황을 이뤄다.

 

연자로 나선 이승엽 원장(경산미르치과)은 ‘AnyRidge 보철의 특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각 보철의 특성 및 사용상 주의 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후에는 별도의 질의시간이 이뤄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미나였지만 러시아 치과의사들의 열의가 뜨거웠다.

 

이승엽 원장은 “불필요한 해외 이동시간을 줄이고 강연내용 전달 역시 원활해 실제 세미나와 차이점을 느끼기 힘들만큼 좋았다”고 전했다. 러시아 측도 메가젠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앞으로 온라인 세미나 정례화를 요청했다.

 

 메가젠 관계자는 “직접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앞으로 러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활성화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희수 기자 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