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에 대한 4가지 이야기

2015.04.20 15:33:08 제633호

지난 12일, 닥터스라운지 ‘길을 찾아서’

윤리적인 경영과 올바른 개원환경 확립을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닥터스라운지(대표 조성민) 세미나 ‘길을 찾아서’가 이번에는 ‘직원’을 주제로 개최됐다. 지난 12일 연세대치과병원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1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정기춘 원장(팀메이트치과)은 현재 치과 인력으로 최적의 팀을 꾸릴 수 있는 노하우를 전했다. 이어 윤홍철 원장(베스트덴치과)이 강연에 나섰다. 윤 원장은 “직원이 성장할 수 있는 정확한 목표와 비전 그리고 보상 체계를 제시해 줄 때 더욱 동기부여가 된다”고 강조했다. 박창진 원장(미소를만드는치과)은 가족처럼 지낼 수 있는 경영원칙의 수립을, 강익제 원장(NY치과)은 치과 시스템, 매뉴얼 경영법에 대해 강의했다. 4명의 연자가 직원의 면접과 채용에서부터 교육, 보상 체계, 소통전반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강의해 눈길을 끌었다.

 

닥터스라운지 조성민 대표는 “개원의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다양하고 실제적인 시도들을 계속해 나갈 생각”이라며 “원장 4명의 전혀 다른 치과 경영 스타일을 비교하고 참고해 자신만의 길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희수 기자 G@sda.or.k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