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흥이 지난달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발치 및 발치와 유지의 모든 것’을 주제로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3주 전부터 사전등록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어 ‘발치와’ 유지에 대한 개원의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미나 연자로는 송승일 교수(아주대병원 치과센터)와 김태완 교수(분당제생병원 구강외과)가 나섰으며, 두 교수는 개원가에서 궁금해 할만한 10가지 소주제를 기초 이론과 임상 동영상을 통해 제시해 참가자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발치의 기본적인 치료법은 물론 발치 전 마취 노하우, 사랑니, 매복치 등 증례별 노하우를 비롯해 다양한 상황에서 발치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또한 발치 후 사용하는 약물 처방과 발치 후 합병증, 관련 보험 청구 등 발치의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알 수 있는 강연으로 꾸며졌다.
발치와 유지의 모든 것을 주제로 이어진 강연에서는 Ridge preservation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한 뒤 이를 위한 Graft material을 알아보았으며, 증례별 고려사항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갔다.
이와 관련해 임플란트 식립 시기와 Collagen Plug의 적용방식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개원의는 “발치와 유지는 개원의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수 있는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세미나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주제 중 하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치과 진료의 가장 기본이 되는 치료인 발치에 대해 알아보고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 측은 “이번 세미나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오는 25일 앙코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 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080-819-2261로 접수하면 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