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고지사항 한눈에~ 회원 편의 도모

2015.12.14 15:17:59 제663호

서치, 법률자문변호사 게시판 운영 계획도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권태호·이하 서치)가 환자 고지사항 정리 파일을 제작, 회원에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서치는 지난 1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법제부의 건의를 수용,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키로 했다.


비급여진료비용 고지 등 문서작업이 점점 많아지고 복잡해지는 개원가의 현실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서치 법제부는 치과에서 많이 설치하는 모니터나 디지털 액자 등을 통해 게시할 수 있는 파일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자료를 다운로드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비용부담은 적게 회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법제부는 또 법률자문변호사 게시판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환자 및 치과종사자 간 분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회원들의 노무, 법률 상담이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어야 한다는 필요성 때문이다. 이에 홈페이지에 법률자문변호사 게시판을 운영하고, 회원들의 궁금증에 대해 변호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상담변호사 구축 등은 논의를 더 진행해 결정키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변호사들이 책임감을 갖고 상담에 나설 수 있는 툴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문도 이어졌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