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진단부터 관리까지 모두 섭렵

2016.03.14 09:51:33 제674호

신흥, 송승일·김태완 교수 초청 세미나

신흥이 지난달 2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발치의 모든 것’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해 시작된 발치 세미나는 이번이 총 3번째로, 지난 세미나에 대한 입소문에 힘입어 일찌감치 세미나 등록이 완료됐으며, 등록 마감 후에도 세미나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는 등 개원가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연자로 나선 송승일 교수(아주대병원 치과센터)와 김태완 교수(분당제생병원 구강외과)는 보철 및 임플란트 치료를 비롯한 모든 치료의 예후를 좋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술식인 발치와 관련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세미나에서는 발치전 평가 및 의뢰 기준과 마취 노하우를 비롯해 △사랑니, 매복니 발치를 잘하는 방법 △엔도된 치아, 강직된 치아 발치 노하우와 발치 후 약물처방 △발치 관련 합병증의 예방과 대처법 △보철 및 임플란트 치료를 위한 발치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 원장은 “평소 궁금했던 발치에 대한 연자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흥은 이외에도 다양한 연수회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에 대한 공지나 일정은 인터넷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80-819-2261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