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보다 편하게 접근하기

2016.10.07 16:00:58 제700호

이식학회 오는 22일 미니 핸즈온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김현철·이하 이식임플란트학회)가 오는 22일 고려대학교 의대 본관 최경덕강의실에서 ‘임플란트 어떻게 하면 쉽게 식립하나!’를 주제로 미니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에 임플란트가 보편화되기 시작한 지난 2000년 초반까지는 골유착의 성공이 임플란트 시술의 첫 번째 과제였다. 따라서 제품의 품질이 우선시됐다. 치과의사의 반 이상이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는 현재는 임플란트 제조사 간 품질의 차이가 현저하게 줄었고, 임플란트의 골유착 성공률이 월등하게 향상되면서 임플란트 보철물의 심미와 유지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 같은 심미와 유지관리의 중요성으로 적절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다양한 가이드 시스템이 개발돼 수작업으로 제작한 가이드, CAD/CAM을 활용한 가이드, 기성 제품 가이드 등으로 발전을 거듭해 왔다.

 

이식임플란트학회는 이 같은 추세를 감안해 미니 핸즈온 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나에는 강요한 원장(용인본치과)과 이준호 원장(거제 향기로운치과)이 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수술용 가이드(BonePen Kit)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할 수 있는 방법을 비롯해 △힐링 어바트먼트를 이용해 보철물의 Emergence profile 형성하기 △방해가 되는 치조골을 본 쉐이퍼(Bone Shaper)를 이용해 삭제 성형하기 △단일 어바트먼트의 나사 풀림을 방지해 유지관리 향상시키기 △치은캡(Gingival Cap)을 활용한 다이렉트 어바트먼트 레벨(Direct Abutment Level) 인상법 △임플란트 보철물의 임시 접착법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문의 : 02-2273-3875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