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의학대학원 인공지능 산합협력센터 개소

2018.12.20 17:37:33 제806호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디디에이치와 MOU

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디디에이치와 MOU서울대학교치의학대학원(원장 한중석·이하 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 인공지능 기반 치과 솔루션 기업인 디디에이치(대표 허수복)가 지난 13일 ‘인공지능 산학협력 센터’ 개소식을 갖고 상호 업무 협조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학술정보 및 기술정보 교류 △학술적 자문 및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반 치과 솔루션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개소식 및 협약식에는 서울대치의학대학원 한중석 원장, 박영석 기획부원장, 박윤정 덴탈메디케어 창업보육센터장 등 학교 관계자와 디디에이치 허수복 대표, 김성훈 상무이사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졌다.


한중석 원장은 “서울대치의학대학원의 인공지능 산학협력센터 설립은 글로벌 치과 데이터 스토리지 구축의 모범적 실증 사례를 제시하고 인공지능 플랫폼의 산학협력 기지로서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디에이치 허수복 대표는 “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우수한 임상 데이터를 탑재한 인공지능 기반 융복합 의료기기를 개발해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