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Vussen S’ 시린이 케어 치약 출시

2019.09.10 13:53:58 제840호

시림 예방 및 통증 완화, 천연성분 사용으로 안전성도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와 뷰센이 지난 7월 시린이케어 치약 ‘Vussen S’를 출시했다. 오스템과 뷰센은 이번 Vussen S를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Vussen S는 인산삼칼슘이 19% 함유돼 있어 시린이 예방 및 통증 완화에 탁월하다는 것. 치아조성 성분인 인산삼칼슘은 상아질 방어벽을 형성시켜준다. 메워진 상아세관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재석회화 현상을 통해 치아 지각과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시린이 치약을 표방하는 기존 제품들의 경우 인산삼칼슘 함유량이 극히 낮거나 아예 함유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시린이케어 효과가 크지 않다”며 “Vussen S는 인산삼칼슘 다량 함유로 신경자극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Vussen S는 흔히 가습기 살균제로 알려진 트리클로산, MIT/CMIT 등 10가지 유해성분을 철저하게 배제하고, 천연유래성분이 함유돼 있어 안전성까지 보장하고 있다. 

 

몰약, 세이지 추출물 함유로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우수하다는 것. 관계자는 “일부 유명한 시린이 전용 치약의 경우 타르색소를 함유하고 있지만, Vussen S는 색소를 함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Vussen S는 약알칼리성 치약으로 pH 밸런스를 조절하기 때문에 깨끗하고 청량한 쿨링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pH 중성을 띄는 알칼리성 치약은 제형 개발이 어렵거나 맛과 향이 텁텁하다는 단점이 있는데, Vussen S는 청량한 쿨링감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구강 내 산성환경을 중화함으로써 세균증식도 억제한다는 설명이다.

 

지난 2017년 프리미엄 치약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Vussen 미백치약 4종도 꾸준하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Vussen 미백치약의 가장 큰 장점은 주성분의 농도에 따라 치아민감도, 착색 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이 편하다는 것. H는 예민한 치아, 7은 약한 착색, 15는 보통 착색, 28은 강한 착색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Vussen 미백치약은 치과 및 약국, 그리고 일반 온라인 몰에서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며 “아울러 H&B 스토어나 백화점, 면세점 등 여러 오프라인 몰에 지속적으로 입점하고 있고, 최근에는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도 입점, 고기능성 프리미엄 치약으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