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제니튼의 구강건강 솔루션 전문 브랜드 ‘제니덴트’가 치과 판매 전용 칫솔 5종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니덴트 칫솔은 PBT 소재의 칫솔모가 적용돼 우수한 내마모성, 복원성, 탄력성을 자랑한다. 특히 PBT 소재는 수분 흡수도가 낮아 매우 위생적이라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뿐만 아니라, 칫솔모의 끝이 0.01㎜ 이하로 치간부 등 좁은 부위와 치은열구까지 쉽게 닿아 구석구석 깨끗하게 양치할 수 있다. 또한 5도의 헤드 각도는 곡선 부위에도 밀착할 수 있도록 하고, 바닥에 닿지 않아 오염의 우려를 낮춘다.
특히 제니덴트 칫솔은 구강 상태 및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주목된다. △치주질환 관리용 △미백 관리용 △교정 관리용 △시린이 관리용 △임플란트 수술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치주질환 관리용 칫솔은 칫솔모 끝이 0.01㎜로 치주낭 안쪽까지 세정 가능하다. 이중미세모로 선보여질 미백 관리용은 탄력이 좋아 플라그 및 착색물질 제거에 탁월하다.
U자 형태의 강모 단면인 교정 관리용은 브라켓과 와이어 주변 틈새까지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하고, 듀폰사의 나일론 칫솔모로 와이어나 브라켓에 걸려 칫솔모가 빠지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한 칫솔모 끝을 라운딩처리 하여 교정장치 손상을 최소화한다. 시린이 관리용은 지각과민 및 치경부 마모증 환자들을 위한 저자극 초미세모 칫솔이다. 아울러 임플란트 수술용 칫솔은 미세모의 끝이 4갈래로 상처 부위에 칫솔모가 닿더라도 통증과 자극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