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학회 춘계, 오는 25~26일

2012.05.17 11:38:20 제495호

Learn from the basic 주제…재충전의 기회로

대한치주과학회(회장 류인철·이하 치주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25~26일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에서 개최된다. ‘Learn from the basic’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기본에 충실한 강연으로, 자신의 술식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춘계학술대회장 장범석 교수(강릉원주치대 치주과)는 “전공의들의 학술잔치로, 기본으로 되돌아가는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딱딱한 치의학에서 벗어나 타 분야를 통해서 치의학을 비춰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 미술의 아름다움’이란 강연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첫날인 25일은 전공의 임상증례 발표와 인문학 특강이 진행되며, 26일에는 △콘빔CT 기본에서 응용까지(박인우 교수·강릉원주치대 방사선학교실) △교합성 외상과 교합조정(조리라 교수·강릉원주치대 보철학교실)을 주제로 한 특강이 펼쳐진다. ‘치주치료 기본부터 돌아보기’를 주제로 펼쳐질 메인 강연에서는 △환자 맞춤형 판막 디자인을 위한 절개법의 기본원리(정의원 교수·연세치대 치주과) △치주소파술인가, 치근활택술인가(이영규 교수·서울아산병원 치주과)를 주제로 한 강연이 계획돼 있어 관심을 모은다.

 

11개 치과대학에서 순회 주최하고 있는 치주과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치과대학 교정에서 펼쳐지는 만큼 학부시절의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색다른 여행의 즐거움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장범석 대회장은 “관동팔경의 한 지역인 강릉에서 몸과 마음을 쉬면서 재충전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치주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치주과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치협 보수교육 점수 4점과 치주과학회 인정의 필수 및 일반보수교육점수 3점, 치위협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김영희 기자/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