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 “시민과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로~”

2023.06.01 12:08:26 제1018호

지난달 17일 제4차 준비위원회, 막바지 준비에 총력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이하 서울지부) 구강보건의날 준비위원회(위원장 조정근·이하 준비위)가 오는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지난달 17일 열린 회의에는 준비위원장인 조정근 부회장을 비롯해 양준집 재무이사, 최성호·박지혜 공보이사, 김희진 후생이사, 강성현 치무이사, 김두용 보험이사, 장영운·오성환 대외협력이사 등이 참석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온라인 이벤트 등 분야별 추진상황을 꼼꼼히 검토했다.

 

이날 준비위는 이달 1일부터 CBS 라디오 음악 FM/93.9 MHz를 통해 진행되는 라디오 공익광고 송출 세부계획과 △4행시 이벤트 △퀴즈이벤트 △그림그리기 등 온라인 콘텐츠 참여 현황 등을 공유했다. 지난달 31일 기준 구강보건의 날 기념 4행시 이벤트 참가자는 3,070명, 치아그림그리기 이벤트에는 658명의 시민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 속에 신청이 마무리됐다. 온라인 퀴즈이벤트 참가자는 2만7,625명으로, 오는 9일 구강보건의 날 행사 당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서울청에서 개최되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관련 일정을 살피고, 국민 구강건강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논의를 주고받았다.

 

준비위는 이날 보고된 사안에 대해 미흡한 부분은 남은 기간 조속히 보완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조정근 위원장은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국민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인 만큼, 국민의 시선으로 접근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구강보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라며 “행사를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