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SyL교정연구회가 제34기 교정세미나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4개의 코스로 구성된 SyL교정연구회 세미나는 2년에 걸쳐 진행된다. SyL교정연구회의 디렉터인 이상용 원장이 연자로 나서 교정치료의 기본부터 고급과정을 모두 다룬다. 또한 코스 기간 중 참가자들의 교정환자를 함께 치료하는 등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는 2년 코스의 시작을 알리는 초급반을 개강한다. 오는 9월 6일부터 내년 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SyL교정연구회 세미나실에서 치러진다. 교정치료의 기본을 이해하는 과정인 만큼 △브라켓 본딩 실습 △아치와이어 선택 △기본 메카닉 응용 △디본딩 등 교정치료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특히 지방에 있거나 바쁜 일상 등 개인사정으로 참여가 어려운 참가자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얼마든지 코스에 참여할 수 있다. SyL교정연구회 측은 베이직에서부터 어드밴스드에 이르는 모든 교정강의와 약 250케이스에 달하는 교정치료과정과 실습 등 2년간 진행되는 전 과정을 인터넷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SyL교정연구회 관계자는 “첫 번째 강의를 무료로 청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치과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yL교정연구회 제34기 교정세미나의 등록기간은 오는 9월 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