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복지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견학

2025.04.18 09:32:30 제1109호

자국 병원 신축 위해 시설-시스템 둘러봐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대만 보건복지부와 치과의사협회 관계자들이 자국의 구강보건 증진 위해 서울대치과병원을 견학하고 돌아갔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이용무)은 지난 4월 11일, 대만 보건복지부 장영명 구강보건국장을 비롯한 대만 보건복지부와 치과의사협회 관계자 10인이 내방했다고 밝혔다.


대만은 2022년부터 특수 요구를 가진 환자 대상 치의학 전문 분야의 강화와 대만 내 지역 의료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여러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내방은 대만이 병원 신축에 앞서 서울대치과병원의 첨단 시설과 시스템을 직접 살펴보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만 방문단은 서울대치과병원의 교육, 연구, 진료 등 각 분야 시설을 둘러봤으며, 특히 치의생명과학연구원의 산학협력 연구 분야와 독립법인으로 운영하는 서울대치과병원 시스템에 큰 관심을 보였다. 병원 투어 후에는 서울대치과병원 이용무 원장과 면담이 진행됐다.


이용무 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의 선진화된 시설과 운영 시스템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대만과 한국의 치과의료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만 보건복지부 장영명 국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의 첨단 시설과 효율적인 시스템을 직접 경험하며 큰 영감을 받았다”며 “대만의 새로운 치과병원 건립에 많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