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렉처 투어 성공적 출발

2014.03.20 17:12:29 제583호

지난 16일 부산서 첫 강연…다음달 27일은 광주서

매년 서울에서 열고 있는 네오 심포지엄을 지역 개원의들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된 ‘네오바이오텍 코리아 렉처 투어’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산 심포지엄은 허영구 원장의 즉시 식립 및 즉시 로딩 성공 노하우 강연을 시작으로 김종엽 원장이 디지털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강연하고, 김남윤 원장이 ‘Peri-implantitis & Failed implant 간단한 대처법’을 다뤘다. 또한 강인구 원장이 ‘SCA 키트를 활용한 sinus lift 및 발치 후 즉시 식립’에 대해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허영구 원장은 네오가 개발해 공급하고 있는 임플란트 관련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실제 임상에서의 결과를 공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종엽 원장은 ‘All in One Digital Solution from CT & Intraoral Scan Data to Final Restoration’을 주제로 디지털 시스템을 총정리했다. 김남윤 원장은 임플란트 주위염의 원인을 시작으로 그 해결방안, 최종적으로 임플란트를 제거, 재식립하는 전과정을 임상 케이스를 통해 설명했다.

 

강인구 원장은 사이너스 및 즉시식립을 임상케이스 위주로 강연했다. 연자들의 강연이 끝날 때마다 청중들의 질문이 이어졌고, 쉬는 시간에는 핸즈온 부스에서 강연을 통해 소개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치과기공사 섹션에서는 김용철 소장의 지르코니아 컬러링 테크닉 강연을 비롯해, 전창훈 소장의 트리오스 케이스 발표, 안효원 실장의 지르코니아 케이스 발표 등이 이어졌다. 이 밖에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치과위생사 등 치과 스탭을 위한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었다.

 

한편 네오바이오텍은 다음달 27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두 번째 렉처 투어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