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천후 본딩제’ 모든 표면 OK!

2016.01.04 17:43:07 제665호

광명데이콤 ‘Assure Plus Bonding Primer’ 출시

교정전문업체 광명데이콤(대표 김한술)이 Reliance Orthodontic Products사의 본딩제 ‘Assure Plus Bonding Primer’를 출시했다.


그동안 치과계에서는 포세린, 메탈 등 다양한 소재를 위한 본딩제가 개발돼왔지만, 이 제품들은 오직 한 가지 특정 표면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Assure Plus Bonding Primer’는 모든 표면에 부착이 가능한 본딩제다.


‘Assure Plus Bonding Pri mer’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표면 부착과정이 필요하다. 메탈 지르코니아와 포세린은 ‘Assure Plus Bonding Primer’를 바르기 전, 마이크로 에칭(샌드 블라스트)을 반드시 해야 한다. 컴포짓 수복물과 아크릴 임시 폰틱 가공치의 경우 미듐 다이아몬드 버로 표면을 거칠게 만들어야 한다. 그 다음 ‘Assure Plus Bonding Primer’를 넉넉하게 바르고 에어드라이를 한 후 브라켓을 부착하면 된다. ‘Assure Plus Bon ding Primer’의 본딩력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덕분에 오염된 법랑질이라 할지라도 본딩에 따르면 변수를 줄일 수 있다.


광명데이콤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소재에 따라 각기 다른 본딩제를 사용해야 했다. 이는 교정의사에게 매우 번거로운 일 중 하나였다”며 “어떤 표면이라도 멀티 적용이 가능한 ‘Assure Plus Bonding Primer’의 출시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