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덴, 다용도 UV살균기 ‘멀티폿’ 등장

2021.02.01 11:46:46 제905호

원적외선으로 99.9% 살균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아미덴(대표 강희문)이 각종 세균 및 박테리아를 원적외선으로 99.9% 살균, 소독, 건조하는 다용도 UV살균기 ‘멀티폿’을 출시했다.


아미덴의 다용도 UV살균기는 LED램프 교체가 필요하지 않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은은한 청색 빛이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미덴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 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하지만 평소 일반 제품을 살균하고 관리하는 것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깨끗하게 살균하지 않은 물건들은 변기 속 물과 비교해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 약 200배 이상 많게 검출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에 아이들이 사용하는 젖병 소독뿐 아니라 스마트폰 살균도 가능한 다용도 UV살균기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다용도 UV살균기 ‘멀티폿’은 손쉽게 이물질을 청소할 수 있고, 고가 제품에만 적용되는 ABS재질이 100% 사용돼 고온에서도 내열성이 뛰어나 오랫동안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면서 “젖병 소독기 겸용 다용도 UV살균기에는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돼 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특히 업체 측은 ‘멀티폿’이 마스크 및 치과의 각종 bur, 기구 살균 시에도 도움이 되는 멀티살균기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부품까지 순수 국내산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