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빈 1주년, 조용석·김세웅 콜라보 라이브 서저리

2017.10.20 11:33:12 제750호

라이브 서저리를 전세계에 생중계

치과임상 온라인 교육 사이트 덴탈빈(www.dentalbean.com)이 오는 31일 ‘온라인 Live Surgery’를 개최한다. 덴탈빈 사이트 오픈 1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온라인 라이브 서저리는 국내 치과의사는 물론 덴탈빈 웹사이트와 유투브 등을 통해 전 세계 치과의사들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라이브 서저리는 ‘Crestal and later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술자로는 임플란트 수술의 대가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나서고, 보철을 담당하는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과 collaboration 형태로 진행된다. 이미 동일 환자의 하악 임플란트 식립은 완료했으며, 이는 덴탈빈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탈빈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온라인을 통해 오프라인의 명품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덴탈빈의 신개념 교육 시스템이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왔고,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했다.


덴탈빈은 이번 1주년 온라인 라이브 서저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 강의 및 임상토론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는 온라인에서 먼저 교육한 내용을 오프라인 교육으로 연계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기획하는 중이다. 덴탈빈 관계자는 “이 같은 ‘flipped learning’ 방식의 새로운 세미나가 덴탈빈에 대한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끊임없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치과계에 새로운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덴탈빈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치과인들에게 유용한 임상정보를 전달하는 최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덴탈빈 1주년 기념 라이브 서저리는 오는 31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덴탈빈 사이트(www.dentalbean.com) 및 덴탈빈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직접 세미나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는 22세기서울치과병원에서 참관도 가능하다.


◇문의 : 070-4644-8466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