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달 14일 태국법인 주최로 방콕에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심포지엄은 네오의 혁신적인 신제품 및 프로모션 소개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아직 디지털 인프라가 부족한 태국 치과시장 상황에도 불구 약 200명의 현지 치과의사와 100여명의 해외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강연에는 허영구 대표를 비롯해 Dr. Rajapas Panichittra 등 총 5명의 현지 치과의사가 연자로 나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허영구 대표는 ‘Neobiotech’s new products leading the current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IS-Ⅲ active, 타진식 동요도측정기 AnyCheck, Neo NaviGuide System 등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현지 연자들은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Peri-Implantitis 제품 소개 및 임플란트 유지 관리 비법을 시작으로, IS-Ⅲ active 임플란트를 이용한 Immediate 및 Early Loading Clinical Case 소개와 설명을 진행했다.
네오 관계자는 “태국에서 대형 심포지엄을 개최해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네오의 혁신 제품을 현지 치과의사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