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

2021.08.05 17:01:17 제931호

지난 2일, 환자 편의 제공 목적
진료 시간 변경 및 취소, 문자메시지로 가능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지난 2일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환자 편의를 위한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는 KT의 문자메시지 방식으로 진료 예약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 서비스다. 병원에서 예약확인 문자메시지를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는 이를 확정하거나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고 환자의 예약 확정 여부는 병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환자는 진료 시간 변경이나 취소를 위해 병원에 유선으로 연락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병원 역시 기존방식 대비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원장은 “새로 도입한 예약관리 서비스는 환자 중심 진료에 더욱 가까워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한결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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