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원내생 라운지 오픈

2022.04.28 15:23:52 제965호

임상교육 학생 휴식과 소통 전용 공간

 

[치과신문_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구영·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원내생 라운지를 개소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9일 구영 원장과 서울대치의학대학원 권호범 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원내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원내생 라운지는 임상교육을 받고 있는 치의학대학원 3, 4학년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고 서로 소통하고 공부하는 원내생 중심의 휴게공간으로 치과병원에서 처음 마련했다. 학생들의 이동과 이용 편의를 고려해 진료지원동 1층 로비에 위치한 원내생 라운지는 치과병원과 대학원 측의 지속적인 협의로 탄생했으며, 설계 단계부터 학생들의 의견수렴을 거친 맞춤형 휴게공간으로 완성됐다.

 

서울대치의학대학원 권호범 원장은 “치과병원에 학생들을 위한 휴게공간이 마련돼 기쁘다”며,“앞으로도 원내생들이 세계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의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치과병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원장은 “원내생 라운지는 공간 디자인과 가구 선택 등 모든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곳이 단순한 쉼터가 아닌 공감과 소통을 통해 친목과 유대를 다질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