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지난 14일 부산, 15일 대전에서 덴탈빈 주요 연자로 활동하고 있는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을 연자로 ‘Essence of Crestal Sinus Bone Augmentation Surgery’ 핸즈온 세미나를 시작했다.
부산과 대전에서 연이어 진행된 이번 핸즈온 세미나에서는 조용석 원장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론 뿐만 아니라 강연에 사용된 수술 기구를 직접 모델에 적용하는 실용적인 강연으로 더욱 집중도가 높았다. 사이버메드의 CORE Sinus Kit는 술자가 가장 선호하는 진료의 편리성과 치료 결과의 만족도 충족에 최적화돼 있는 키트로 많은 참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는 것.
조용석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자들이 각자 진료에 더욱 자신감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임상의들의 고충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상악동 골증강 수술법에 대한 노하우를 최대한 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원장은 “조용석 원장의 강연을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도 들을 수 있어 바로 신청했다”며 “몰입감 있는 강연과 핸즈온 실습으로 치조정 접근 상악동 골증강술의 전반적인 프로토콜을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무엇보다 세미나에서 다룬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전했다.
이번 상악동 핸즈온 세미나는 다음달 광주와 서울에서, 3월 인천과 일산, 4월 서울과 수원 그리고 6월에는 다시 부산과 대전을 찾는다.
한편, 다음달과 오는 3월 인천, 수원, 부산, 광주에서는 사이버메드 보철 세미나가 진행된다. 덴탈빈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을 연자로 완성도 높은 임플란트 보철치료에 대한 노하우가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