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골 재생의 스마트한 솔루션 ‘5 Matrix 세미나’

2023.02.27 16:09:30 제1005호

연자 5인의 성공적 골재생을 위한 통합 솔루션 공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3월 4일부터 4월 1일까지 판교 사옥에서 ‘5 Matrix for New Bone Regeneration’ 핸즈온 세미나를 5회에 걸쳐 진행한다.

 

푸르고는 지난 2010년부터 관련 핸즈온 세미나를 진행해왔다. 이 기간, 신생조직 재생에 대한 다양한 술식과 새로운 치료법들이 개발돼 왔다. 푸르고는 그 중 실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내용만을 간추려, 이번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한다. 누구든 경조직과 연조직 재생을 간단한 발치처럼 손쉽고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도록 핸즈온 세미나를 구성했다는 게 푸르고 측의 설명이다.

 

총 5회로 이뤄진 핸즈온 세미나는 각 회차별로 5명의 연자가 각기 다른 주제의 강의를 펼친다. 먼저 박정철 원장(연세굿데이치과)은 ‘Incision decision, Back to the suture’를 통해 임상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절개법을 소개하고 관련 실습을 진행한다. 홍순재 원장(닥터홍치과)은 ‘골이식재와 차단막을 다루는 현명한 방법’을 주제로 목적에 맞는 골이식재와 차단막의 선택 및 사용법의 중요성을 소개한다.

 

민경만 원장(서울메이치과)은 ‘임플란트 주변의 Biologic width 변연의 문제, 작지만 큰 경계’라는 주제로 Biologic width를 위한 다양한 이론과 치주 술식을 다룬다. 이창균 원장(크리스탈치과)은 ‘Alveolar ridge preservation, early or delayed placement’를 통해 임플란트 식립 시기와 그에 맞는 최적의 골재생 술식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Essence of later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 surgery’를 주제로 상악동 골증강술의 원리와 다양한 수술도구 및 수술법을 다룬다.

 

이번 핸즈온 세미나 이후에는 광주(4월 16일)를 시작으로 대전(4월 23일), 대구(6월 4일) 등 전국 투어를 진행한다. 전국투어에서도 5명의 연자가 한 자리에 모여 골재생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견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창균 원장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재료를 선택하고 어떤 술식을 구사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1 문의(ID: Purgo Biologics) 또는 전화(070-4827-1577)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연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세미나 신청서도 작성할 수 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