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올소치과(원장 권민수·황종민)가 ‘제7회 올소턱교정수술세미나’가 다음달 11일 메가젠 강남신사옥 대강의실에서 개최한다.
턱교정수술 전문 치과로서 매년 턱교정수술세미나를 이어가며 자신들의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하고 있는 올소치과 권민수·황종민 원장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세미나로 더 많은 치과의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3D디지털 양악수술 10년, 그 터닝포인트에서’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턱교정수술을 해온 올소치과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다.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첫 강은 권민수 원장과 황종민 원장의 공동강연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3D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턱교정수술, 그 10년의 경험을 통해 알게 된 것들’을 주제로, 3D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턱교정 수술의 개념, 그리고 그간의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신지견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권민수 원장의 ‘반시계방향 양악수술 : 술후 골격과 안모의 3차원적 변화’, 황종민 원장의 ‘Case of the Year 2023’ 강연이 각각 진행된다.
권민수 원장은 “다소 까다롭게 여겨지는 무턱환자의 반시계방향 턱교정 치료에 대해 소개하고, 3D CT와 Facial scanner로 촬영한 치료전후 환자의 골격 및 안모의 변화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종민 원장은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미용 양악수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키 포인트를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연 후에는 현장의 청중, 온라인 참석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토론시간도 예정돼 있다.
디지털 양악수술의 최신경향과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은 11월 9일까지며, 휴대전화(010-3228-3575)나 이메일(allsoclinic@naver.com)로 ‘세미나 등록 링크요청’ 메시지를 보내면 등록페이지 링크를 받아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비는 1만원, 치과의사 전공의 및 4년차 미만 치과의사는 무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성형외과 및 관련 병원 근무자의 등록과 입장은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