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지씨코리아의 ‘보철진료 베이직 코스 평일 과정’이 다음달 7일과 14일, 21일, 28일 총 4회에 걸쳐 마포구 지씨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코스는 임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적절한 보철재료를 선택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자에게 알맞은 진료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스에서는 백장현 교수(경희치대)와 조현진 대표(내추럴덴탈랩)가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다음달 7일 열리는 1회차 코스에서는 △치아의 형태 기초이론 △심미증례의 진단 및 치료계획 △Tooth Preparation(핸즈온) △Post & Core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14일 2회차 코스에서는 △보철제작을 위한 적절한 재료의 선택 방법(지르코니아 vs 세라믹) △심미 보철을 위한 Provisional 제작(핸즈온) △Provisional Crown을 활용한 주위 연조직 처치 및 Contouring(핸즈온) 등을 다룬다.
21일 3회차 코스에서는 △Impression Taking △성공적인 보철제작을 위한 구강사진 촬영 및 Shade Taking 방법(핸즈온) △성공적인 보철 제작을 위한 치과기공소와의 소통 방법 △실패한 보철의 원인 분석법 및 해결법 등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한다.
끝으로 28일 마지막 4회차 코스에서는 △제작된 보철의 Adaptation 및 교합 조정 방법 △보철의 종류에 따른 적절한 Cemention 선택의 중요성 등 강연이 예정돼 있다.
참가자에게는 ‘G-CEM ONE Resin Cement System’과 ‘Optiglaze Color Starter Kit’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지씨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