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4월 20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핸즈온 세미나 ‘Bone to be’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악동에 대한 본질적 통찰을 나누다’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조용석 원장(22세기서울치과)이 연자로 나서 ‘Essence of Lateral Approach Sinus Bone Augmentation Surgery’를 주제로 LSBA and CLSBA 서저리에 대한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했다.
핸즈온에서는 달걀을 이용한 상악동 윈도우 형성하기와 덴티폼을 활용한 다양한 SBA 술식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인원에 제한을 둔 소규모 핸즈온 과정으로 일대일에 가까운 세심한 지도를 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실제로 강의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에서 강의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참석자 모두가 ‘매우 높음’ 또는 ‘높음’을 선택했다. ‘향후 강사의 다른 세미나 수강 의향’을 묻는 질문에서도 동일한 결과가 도출될 정도로 강연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고 관계자는 “대구에서 진행된 세미나임에도 전라도와 경상도 등 타지역에서 찾아올 정도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는 6월 1일 부산에서 개최될 ‘Bone to be’ 핸즈온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