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만나는 최신 치과 패러다임! ‘DIDEX 2024’ 커밍쑨~

2024.06.17 12:38:57 제1070호

오는 6월 21~23일 대구 엑스코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세호‧이하 대구지부)가 주최하는 대구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DIDEX 2024)가 오는 6월 21~23일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DIDEX는 국내외 치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임상 트렌드와 연구 성과, 그리고 치과산업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9회째를 맞이한 DIDEX 2024는 올해 역시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Medi EXPO KOREA 2024’와 함께 개최, 더욱 커진 규모와 풍성한 콘텐츠로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6월 22~23일 양일간 진행되는 학술대회에서는 치과 분야별 저명 연자들이 다양한 주제강연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대구·경북지역 치과 스탭들을 위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구경북회 상반기 보수교육’ 세션도 별도로 마련된다.

 

학술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임플란트 △치주 △디지털 덴티스트리 △근관치료 등 각 분야 최신 지견과 치료기법을 공유하는 다양한 주제와 심도 있는 강연이 참가자들을 맞이한다. 치과 보험지식을 단시간에 마스터할 수 있는 보험강연과 더불어 실무적인 법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사례로 풀어보는 상속·증여’, ‘소소하지만 유용한 법률 상식’ 강연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치과 현장에서의 정신건강의학적 이해’, ‘르네상스의도시 피렌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사람’ 등의 강연에서는 잠시 일상을 벗어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지식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기자재전시회는 60개 업체, 200여 부스 규모로 꾸려진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치과기업들이 대거 참여,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콘서트 및 특별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참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DIDEX 2024 대회장인 대구지부 박세호 회장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의와 제품 및 정보를 교류하는 기자재전시회는 물론 풍성한 볼거리까지 한자리에 모아 준비했다”면서 “치과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지역 치과인들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DIDEX 2024에 참가해 대구 치과계의 위상을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