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해 12월 7일 이집트에서 열린‘Sharm el sheikh Seminar in Egypt’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치과의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요르단, 이라크, 리비아 등 중동국가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Pf. Galaktion Makhviladze와 Dr. Mohammed Saleh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이론강연과 다양한 임상사례를 통해 네오 제품의 우수성을 공유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Pf. Galaktion Makhviladze가 △AnyTime Loading in Sinus with AnyCheck △Peri-implantitis and Complication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최적의 임플란트 초기 고정력 이론인 ‘CMI Fixation’을 가능하게 해주는 임플란트 식립 노하우와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네오의 독보적인 콘셉트인 ‘AnyTime Loading’의 가능성을 공유했다. 또한 리페어 솔루션 FR, SR Kit,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AnyCheck’ 등 네오의 제품이 소개되며, 참가자들에게 임상적용 방법과 활용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후에는 Dr. Mohammed Saleh가 △Implant prosthetic options: planning for success △Digital implant prosthetics, Tips for long term success에 대해 설명하며, 성공적인 임플란트 보철 수술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수립 방법과 핵심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외에도 네오의 디지털 솔루션을 활용한 실제 임상사례를 통해 장기적인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는 연자들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식립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해 치과의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예상보다 많은 중동지역의 치과의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내준 자리였다”면서 “해외 치과의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더욱 실질적이고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현지 특화형 세미나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