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임플란트 수술 분야에서 정밀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신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코웰메디(대표 최현명)가 최근 초기 드릴링의 정확도를 극대화한 신제품 ‘Pathfinder Kit’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Pathfinder Kit는 식립 위치를 초기부터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골 밀도가 낮거나 해부학적으로 복잡한 부위, 예를 들어 발치와 측벽, 신경 인접 부위, 혈관 분포가 밀집된 부위 등에서도 주변 조직 손상 위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안정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품의 탁월한 임상 퍼포먼스는 코웰메디 창업자인 김수홍 박사의 라이브서저리 세션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입증됐다. 해당 세션에서는 △Pathfinder Kit의 사용 전후 변화 △정확한 드릴링 경로 유도 △시술 중 뼈 손상 최소화 사례 등을 생생하게 시연했고, 참가자들로부터 “라이브로 보여줘도 손색없는 제품”이라는 호평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Pathfinder Kit는 임상가들의 시술 스트레스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보다 예측 가능하고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케 하는 차세대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진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출시를 계기로, Path-finder Kit는 임플란트 수술의 정밀성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하는 국내외 임상의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