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쿨 티처스2’ 전국 순회 대장정 성료

2025.07.25 12:02:23 제1122호

전국 8개 지역 투어 마무리 임상 교육 열기 이어가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지난 7월 12일 대전과 부산 강연을 끝으로 ‘메가스쿨 티처스2: 특급보충수업’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경기, 전북, 전남, 강원, 대전, 부산 등 전국 8개 지역을 순회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임상 노하우를 제공해 수강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메가스쿨 티처스 2기에는 메가스쿨 정규 연자 14인과 지역별 특별 연자 4인을 포함해 총 18명의 베테랑 연자가 참여했다. 연자들은 전국 주요 도시를 직접 찾아가며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 많은 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 전국을 아우르는 임상 지식의 향연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해당 지역 특별 연자의 맞춤형 강연이 더해진 강원(이재관 교수), 대전(유상준 교수), 전남(이원표 교수), 전북(피성희 원장)에서는 수강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와닿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강의는 치과 임상에서 중요한 핵심 주제 중심으로 △iGBR 효과 △임플란트 주위 골결손부 해결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 △상악동 거상술 △발치 즉시 식립 등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 최고 권위의 연자들은 실제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술기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며 참가자들의 지적 갈증을 해소했다.

 

수강생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 현장에서 겪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점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 수강생은 “현장에서 겪는 고민들을 명쾌하게 해결해주는 강의들이 인상 깊었다. 실질적인 팁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메가스쿨 3기 등록을 고려하던 예비 수강생들에게는 이번 강의가 맛보기 강의 역할을 해 본 강의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을 높였다. 한 수강생은 “기대 이상으로 유익했다”며 본 과정 등록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메가젠은 더욱 심화된 임상 강연과 핸즈온 실습으로 구성된 ‘메가스쿨 3기’를 오는 8월 23일부터 내년 3월 8일까지 서울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진행한다. 총 14명의 세계적 수준의 임상 및 학술 연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담임 제도와 멘토링 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는 점이 독보적인 차별점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