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재생 해법 고민

2015.06.04 13:43:59 제639호

지난달 19일, 스트라우만 세미나

자연치아를 살려 최대한의 기능과 안정성을 지키는 치주재생 치료제 엠도게인의 효율적인 사용을 돕는 세미나가 지난달 29일 인천광역시 서구보건소에서 진행됐다.


김창성 교수(연세치대 치주과)가 연자로 나선 이번 강연은 생물학적 거리, 즉 biologic width에 대한 개념과 이해로부터 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치주조직재생을 활성화 하여 자연치아를 살리는 엠도게인과 자연치아를 고려해 개발돼 안정감이 높은 Tissue level 임플란트의 장기 안정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창성 교수는 엠도게인 사용 후 Ligament와 콜라겐이 증가되는 등 실제로 경험한 엠도게인의 뛰어난 재생 효과에 대한 임상결과를 소개했다. 또 자연치아 조직을 최대한 보호하고 임플란트 이후 발생하는 염증치료법에 내용을 공유했다.


스트라우만 측은 “이번 강의를 통해 자연치아의 기능을 최대한 끌어올린다는 개념이 널리 퍼지고, 그 이후 이뤄져야 하는 임플란트 선택에 있어서 지혜로운 판단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스트라우만의 엠도게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도록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희수 기자/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