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픽캡 임프레션 키트’ 출시

2019.05.24 13:46:41 제825호

임플란트 인상채득 더욱 간편하게

 

기존 픽업(PickUp) 임프레션의 정확성과 트랜스퍼 인상채득의 편리함을 결합한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의 ‘픽캡(PickCap) 임프레션 키트’가 각광받고 있다.

 

‘픽캡 임프레션 키트’는 Internal Submerged 타입의 IS 시스템(IS-Ⅲ active, IS-Ⅱactive)에 이어 External 타입의 EB 시스템(EB-Ⅱ active, EB S-Wide), Internal Non-submerged 타입의 IT 시스템(IT-Ⅲ active)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을 확대했다.

 

먼저 IS 타입은 직경 Ø3.5~Ø9.0/Cuff 2㎜~10㎜, EB 타입은 직경 Ø4.8~Ø6.0/Cuff 2.5㎜, IT 타입은 Ø5.6, Ø7.3/Cuff 3㎜, 5㎜로 직경 및 길이별 구성이 다양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픽캡 코핑 길이가 짧아 임플란트 식립 각도가 평행이 아니어도 인상채득이 가능하며, 스탁트레이를 이용한 정밀 인상채득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다.

 

‘픽캡 임프레션 키트’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구강 내 식립된 픽스처에 픽캡 임프레션을 부착한 뒤, 바이트 인상채득을 시행한다. 그 후 임프레션 코핑에 픽캡 임프레션 캡의 방향을 확인하고 위치를 잡아 장착하면 된다. 픽캡 임프레션 캡이 장착된 상태에서 인상을 채득한다. 이때 바이트 트레이를 사용할 경우 바이트와 인상을 동시에 채득할 수 있다. 채득 후에는 분리된 임프레션 코핑에 아날로그를 결합하고 인상재 위에 재위치시킨 뒤, 인상재를 이용해 캡 모델을 제작하면 된다.

 

네오 관계자는 “‘픽캡 임프레션 키트’는 전용 알루미늄 케이스에 구성품이 각각 포함돼 있어 고압증기멸균이 가능하다”며 “라인이 확대되면서 단품으로 구매한 뒤 구성품 보관이 어려웠던 점을 이번 신제품 출시로 보완할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