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인터넷 제증명 발급 서비스 오픈

2021.02.01 11:33:51 제905호

홈페이지서 즉시 출력 가능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한림대학교성심병원(원장 유경호·이하 한림대성심병원)이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인터넷 제증명 발급은 이용자가 병원에 직접 방문 후 대기해 발급받는 번거로움 없이 한림대성심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공동인증서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확인 후 일반진단서, 입퇴원확인서 등 총 10종의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증명서는 바로 출력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팩스 전송을 통해 보다 손쉽게 실손의료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또한 위변조 방지를 위해 병원 전자직인, 복사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여부 확인도 가능하다.

 

유경호 원장은 “인터넷 발급 가능한 증명서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며 “환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등 스마트병원으로서의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