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치과의사회, 간무사 치과취업과정 성료

2021.05.03 14:56:43 제917호

사전신청자 전원 참석…실질적 취업성공 ‘기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이하 인천지부)가 지난달 24일 간호조무사 대상 치과취업교육을 실시했다.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회장 고현실)의 도움을 얻어 진행된 이날 치과취업교육에는 사전 신청한 간호조무사 21명이 한 명도 빠짐 없이 모두 참석했다.

 

강의는 얼마 전 성공적으로 교육을 마친 서울시치과의사회의 치과취업과정을 기준으로 구성했다. 1교시 구강악안면외과 강연은 곽현종 자재이사가, 2교시 보철과 강연은 서정민 정보통신이사가, 3교시 치주과 강연은 김강우 보건이사, 그리고 마지막 4교시 보존과 강연은 송창규 보험이사가 맡아 진행했다. 강의는 대부분 치과에서 간호조무사가 해야 할 일을 알기 쉽게 구성,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지부는 추후 교육을 이수한 간호조무사들이 근무하기 원하는 지역을 신청 받아 해당지역의 회원치과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들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을 총괄한 인천지부 강정호 수석부회장은 “간호조무사들이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냄으로써 치과에 많은 인력이 유입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간호조무사회 구현실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간호조무사의 치과취업 문턱을 많이 낮춘 것 같다. 실제로 교육에 참가한 간호조무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 하에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