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의가 뽑은 학술상, “의미 더욱 커”

2013.01.31 16:25:21 제528호

제1회 샤인-덴트포토상 신주섭 원장 수상

 

지난 27일 코엑스에서 열린 샤이덴탈 학술대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SHINE-DENTPHOTO 학술상’(이하 학술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첫 학술상 수상의 영광은 덴트포토에서 ‘유경파’라는 닉네임으로 왕성한 임상 활동을 하고 있는 신주섭 원장(전주미치과)에게 돌아갔다.

 

신주섭 원장에게는 상패와 샤인덴탈이 후원한 상금 500만원이 수여됐으며, 내년 샤인덴탈 학술대회 연자로 초청될 예정이다. 신주섭 원장은 “이 상은 개원의들이 주는 상이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더욱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수련받지 않는 일반 개원의이지만, 덴트포토 임상 게시판 활동을 통해 임상에 임하는 자세부터 많이 달라졌다. 개원의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것을, 누구나 쉽게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놓은 케이스들이 오늘 수상의 영광을 얻는데 주 요인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 처음 제정된 학술상 선정 투표는 지난 2007년부터 2012년까지 ‘Dentphoto Award’ 수상자 10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실시돼 치열한 경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주섭 원장은 주로 보철 지대치 삭제와 임시치아 제작 등 기본 임상을 주제로 높은 치료 결과와 임상사진 자료를 제공하며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활동을 벌여왔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