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지난 6월 7일부터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24’에서 높은 계약 성과를 거두면서 성공리에 전시회를 마무리했다. 메가젠은 ‘인크레더블 솔루션’으로 SIDEX 전시회장을 압도했다고 자평했다. SIDEX에서 론칭한 6종의 솔루션은 치과 임상 현장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수술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 큰 호평을 받았다.
메가젠은 △BD Cuff™ implant △Mega-Oss Bovine Original △AXA Abutment △임상밀착형 구강스캐너 △Meg Aligner △MICA & MILA 등 독창성과 기술력을 앞세운 임플란트 솔루션을 선보여 관람객을 매료시켰다. 특히, BLUEDIAMOND IMPLANT의 강도와 ARiⓇ 컨셉이 융합된 ‘BD Cuff™’는 얇거나 낮은 치조골, 결함이 있는 치조골에서 GBR 없이도 식립 가능이 가능해 최종 보철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켰다. 그 혁신성을 확인하고자 하는 참관객들로 메가젠 부스는 3일 내내 많은 인파가 몰렸다.
부스 내에 설치된 강연장에서 진행된 인크레더블 솔루션 강연은 매회 만석을 기록했다. 메가젠 대표이자 임플란트 정상급 연자인 박광범 원장(대구미르치과병원)을 비롯해 △김용진 센터장(예스미르치과) △이동운 교수(원광치대) △창동욱 원장(윈치과) △민경만 원장(서울메이치과) 등이 연자로 나서 BD Cuff™, MegGyver KIT, MICA KIT 등을 각각 다뤄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단순히 제품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적용 사례와 문제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다뤄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메가젠 디지털 솔루션도 큰 화제를 모았다. ‘R2 playground’로 꾸며진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기반 구강스캐너를 비롯해 신개념 교정 ‘Meg Aligner’, ‘R2 Rael Navi’ 등 메가젠의 혁신성과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직접 확인하려는 참관객들로 연일 가득찼다.
전시회 기간 중 메가젠의 클린임플란트 인증 수여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메가젠은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재단인 독일 ‘클린임플란트재단’으로부터 ‘TRUSTED QUALITY’ 인증을 2017년 이후 8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신제품 대거 론칭과 함께 인크레더블 솔루션 강연, 핸즈온, 그리고 풍성한 경품 이벤트로 참관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높은 계약 성과를 달성, SIDEX 2024를 압도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