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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PRODUCT] 덴티스 'OneQ-HA'

기존 한계 극복, 프리미엄으로 탄생

기존 한계 극복, 프리미엄으로 탄생

시니어 타깃 임플란트 ‘OneQ-HA’…HA 초박막 코팅 기술 적용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최근 △Simple Guide △ZENITH △Guide Wheel 등 연이은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시니어 프리엄 임플란트를 표방한 ‘OneQ-HA’를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OneQ-HA’는 덴티스의 독자적인 코팅기술로 만들어낸 HA 코팅 임플란트다. 뛰어난 식립감과 골유착력을 가진 ‘OneQ’ 임플란트 디자인에 상온 초박막 HA 코팅기술을 접목해 생체적합성과 골생성력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덴티스 측은 설명했다.

장영실상 수상에 빛나는 HA 코팅기술

덴티스의 HA 코팅기술은 기존 방식에 비해 더 안전한 초정밀 코팅방식이다. 때문에 코팅 공정에서부터 차별성을 가진다. 기존 플라즈마 스프레이 코팅의 경우 고온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용사하는 방법을 채택해, 균일하지 못하고 두꺼운 코팅층을 형성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HA 코팅은 고속으로 충돌시키는 방법으로 코팅이 이뤄짐으로써, 1~2㎛의 초박막 균일 코팅이 가능하다. 플라즈마 스프레이 과정을 거쳤을 때 26㎛에서 131㎛까지 코팅층이 형성되는 것을 감안하면, HA 코팅의 균일하면서도 얇은 코팅층 구현은 놀라울 정도다. 그렇다면 초박막 코팅층의 장점은 무엇일까? 덴티스에 따르면 초박막 코팅은 △월등한 접착강도 △박리 및 용해 현상 방지 △장기적인 내구성 향상에 기여한다.

 

덴티스만의 차별화된 임플란트 디자인

‘OneQ’ 임플란트 디자인은 HA의 생체활성화 코팅을 위한 최적의 디자인이다. Platform switching 디자인으로 골 흡수를 방지하고, 11도 경사의 internal hexagonal locking으로 micro gap과 micro movement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Double thread를 적용, 부드러운 식립감을 더하고 시술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Tapered-straight body 디자인으로 경사각을 변화시킴으로써 절삭저항을 감소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철저한 품질관리

덴티스는 30단계 자동세척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를 생산하고 있다. 덴티스는 이를 ‘클린 임플란트’라고 통칭한다. 덴티스가 지난 10년간 지켜온 ‘클린 임플란트’ 정신은 임플란트의 기초인 동시에 완성이라 할 수 있다. ‘클린 임플란트’는 국제 수준의 감마선 멸균 제품이다. ‘OneQ-HA’ 역시 이 과정을 고스란히 통과한 제품 중 하나다. ‘OneQ-HA’의 무독성에 대한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 결과, 세포의 생육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덴티스는 밝혔다(ISO 10993-5에 의거한 세포독성 시험).

 

이러한 덴티스의 철저한 품질관리는 국내외 임플란트 시장에 모범이 되고 있다. 체계적인 첨단 자동화 설비와 철저한 세척 시스템으로 생산성 선도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국내외 제조업체들에게 우수 기업사례 및 답사코스로 소개되고 있다.

 

시니어 프리미엄 임플란트 표방

덴티스는 ‘OneQ-HA’의 타이틀로 시니어 프리미엄 임플란트를 내걸었다. 이는 젊은층에 비해 뼈 생성이 느리고, 시술기간이 오래 걸리는 어르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뜻한다. 어르신을 주 타깃으로 설정한 ‘OneQ-HA’의 장점은 △기존 임플란트에 비해 강력한 골생성 결과 △짧은 시술기간과 평균 4주에 이르는 빠른 회복기간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돼 합리적 가격 형성 △보험급여화 혜택 등이다.

 

덴티스는 “‘OneQ-HA’는 오랜 연구와 임상시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최근 시장 트렌드에 맞춰 어르신 보험 적용 시니어 프리미엄 임플란트를 표방하고 있다”며 “큰 돈을 들여야 하는 임플란트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불안했던 환자들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최상의 제품과 최신 디지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치과신문 사설] 치과의사와 유튜브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유튜브로 가장 많은 돈을 번 유튜버는 일곱 살 어린이라고 전해졌다. 이 미국 어린이가 유튜브로 버는 수익은 연 240억원으로 추정됐다. 동영상에 익숙지 않은 세대들은 어리둥절할 것이다. 유튜브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테니 말이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기존의 SNS는 글과 사진 위주의 소통이 이뤄졌다. 유튜브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며 소통한다. 물론 페이스북에도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도 뒤늦게 ‘IGTV’라는 영상채널 운영에 뛰어들었지만 유튜브의 인기는 여전히 독보적이다. 소셜미디어 서비스시대의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유튜브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듯 전 세계 사용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기존 SNS와 달리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광고 수익의 일부를 채널 운영자에게 지급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구독자와 조회 수가 많아져 인기 유튜버로 거듭나면 도서출판과 강연 제의 등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거나 추정 수익이 억대에 달하는 유명 유튜버들을 선망의
[치과신문 논단] 치과계 선거와 후보자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무더위가 덜 했지만 제법 기승을 부렸다. 입추가 지나고 처서가 다가오면 제 아무리 무더운 날씨도 한풀 꺾이게 되는 것이 자연 현상이라고 말한다. 언제 더운 날씨가 가려나 해도 이제 추위 걱정을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처럼 시간은 빠르게도 지나간다. 세월이 지나가고 슬픈 악재도 기억 저편에서 멀어질 때, 다시금 용기를 내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인생의 보약이 되는 것이다. 2017년 초 치과계는 혼란과 격변의 시기였다. 치과계에서 처음 치러진 직선제에 대한 기대 반, 우려 반으로 협회장 선거를 비롯한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장 선거와 정치계에서 예상치 못한 대통령선거까지 그야말로 선거바람으로 치과계 및 나라 안팎이 들썩거린 해였다. 치과계 협회장 선거의 부정한 결과로 재선거까지 하며 홍역을 치른 이후, 파장은 대단했고 후유증 또한 심했다. 결과에 승복하기까지 온갖 비리, 억측이 난무한 가운데 선거와 관련해 발을 담근 사람들은 결과에 한마디씩 내뱉으며 나름대로 입장을 알리기도 했다. 세월이 약이라 했던가? 선거에 대한 상처가 치유되어가는 듯 2년이 흘러갔다. 협회장 및 서울·경기지부 선거에 낙선한 사람들은, 함께 해준 운동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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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