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 전용 온라인 쇼핑몰 덴탈빈몰이 연말을 맞아 ‘크레이지 윈터 시즌2’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시즌1에 이어 올해는 치과 재료·장비·골이식재는 물론 가전제품까지 풍성한 혜택을 담아 연말 페스티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이번 기획전은 △크레이지 페이백 △크레이지 위크 △크레이지 TOP10 △크레이지 브랜드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 치과 개원가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 ‘크레이지 페이백’은 덴탈빈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연말 행운 이벤트로, 기획전 기간 동안 매주 추첨을 통해 2명을 선정해 해당 주간 결제금액의 100%를(최대 10만 포인트) 덴탈빈몰 포인트로 돌려준다. ‘크레이지 위크’는 매주 월요일마다 다른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위클리 특가전이다. 치과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모성 재료부터 실속 있는 임상 아이템까지 주마다 구성 상품이 바뀌어, 연말 내내 덴탈빈몰 방문을 유도하는 재미 요소가 될 전망이다. ‘크레이지 TOP10’은 2025년 한 해 동안 덴탈빈몰에서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 상품을 연말 결산 형식으로 모아 초특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디지털 덴탈 솔루션 전문기업 큐브세븐틴(대표 김진수)이 자사의 디지털 덴탈 워크플로우 플랫폼 ‘넥스웨이즈(NeXways)’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ISO 27001)과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 277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큐브세븐틴은 이에 앞서 지난 9월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ISO 13485)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로써 품질·보안·개인정보보호 등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3대 핵심 글로벌 스탠더드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 관계자는 “ISO 13485 인증이 제품의 기능적 안전성을 증명했다면, 이번 ISO 27001·27701 동시 획득은 플랫폼 내에서 유통되는 환자 데이터의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 역량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번 인증은 큐브세븐틴의 해외 시장 진출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개인정보보호 규정인 유럽의 GDPR(일반 개인정보보호법) 가이드라인 준수를 입증하는 근거가 되기 때문. 이번 인증으로 큐브세븐틴은 유럽 내 파트너사 및 병원들과의 계약 체결 시 복잡한 검증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내년 1월 11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치과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 DENTEX 2026이 지난 11월 21일부로 참가업체 부스 유치를 공식 마감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78개 업체가 신청해 전년도 66개사 대비 약 18% 성장을 기록, 역대 최다 참가 규모를 달성했다. DENTEX 2026에는 △치과용 유니트체어 및 영상장비 △디지털 진료 시스템 △전자차트 및 병원경영 소프트웨어 △세무·법률·입지·금융 컨설팅 △병·의원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등 개원 준비에 필요한 주요 카테고리 업체들이 대거 합류했다. 단일 행사에서 개원에 필요한 대부분의 솔루션을 한 자리에서 비교·상담할 수 있어, 개원 예정 치과의사와 개원의들에게 ‘개원 올인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행사 당일에는 DENTEX 2026 개원경영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Track 1 개원 기본경영 △Track 2 개원 필수임상 △Track 3 참가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개원 등 3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대표 강의로는 △임상력과 경영감각,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보존·보철, 진단의 기준 너머에서 시작되는 이야기 △치과 수익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오스템 라이브쇼’가 올해 9월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 1,100억원을 돌파한 디지털 가이드 ‘OneGuide’ 특집 방송을 오늘(12월 2일)과 오는 12월 5일 편성한다. 글로벌 치과 임상의들로부터 인정받은 ‘OneGuide’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이는 만큼 많은 문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라이브쇼에서는 500PKG 구입 시 단독 특전으로 1홀 구매 시 1만원 할인이 즉시 적용되며, 200PKG 선택 시에는 1홀 당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OneGuide를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이 300PKG를 선택하면 OneGuide KIT 또는 OneCAS KIT를 무료로 증정받을 수 있다. 추가로 신규 고객은 첫 5 Case에 한해 50%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OneGuide 도서 구매 시 OneGuide 50% 할인권 2장을 증정하고, 상담모델 구매 시에는 OneGuide 50% 할인권 4장을 프로모션으로 제공한다. OneGuide는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로 모의수술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지난 2016년 출시된 후 안전하고 손쉬운 시술로 임상가들에게 호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3D프린팅 치과용 레진 ‘TC-80’이 성장기 소아·청소년 환자의 장기 임시 보철물에 적합하다는 과학적 근거가 국제 학술지 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3D프린팅과 밀링 방식의 소아용 보철재료를 비교한 최신 연구로, ‘TC-80’이 열 안정성, 점탄성, 반복 교합 부하 조건에서 우수한 재료적 성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논문의 제목은 ‘Mechanical performance of 3D-printed and milled resins for pediatric provisional restorations’이며, 연세치대 송제선 교수와 그래피의 김훈 수석연구원이 공동 교신저자로 참여했다. 연구는 연세치대 신유석 교수, 김지환 교수 연구팀과의 협업으로 수행됐다. 연구팀은 ‘TC-80’을 “성장기 환자를 위한 최적의 3D프린팅 레진”으로 평가했다. 연구에서는 그래피 ‘TC-80’, N사의 C&B소재, V사 세라믹 소재 등 소아용 임시 보철물 제작에 사용되는 3개 레진을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TC-80’은 다음과 같은 핵심 성능에서 우수성을 보였다. 우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메디피아(대표 이남규)의 의료용 확대경 브랜드 ‘엔케이비전(NK Vision)’ 루페 제품이 ‘2025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인증서는 지난 11월 18일 열린 ‘2025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식 전달됐다. 세계일류상품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국가 인증 프로그램으로, 기술 경쟁력과 수출 잠재력을 갖춘 제품을 선정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올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엔케이 루페(NK Loupe)’는 치과·외과 등 미세 시술 환경에서 사용되는 의료용 확대경으로, 고배율 광학기술과 경량 설계가 특징이다. 왜곡을 최소화한 렌즈 품질,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인체공학적 구조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임상 현장에서 꾸준히 활용되며 안정성·신뢰도를 쌓아온 점도 선정 배경으로 꼽힌다. 메디피아는 국내는 물론 해외 의료기관에서도 사용 사례를 확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 가능성 역시 공식 확인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메디피아 이남규 대표는 “엔케이 루페는 오랜 임상 데이터와 현장 중심 설계 철학을 바탕으로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중국·베트남·호주에서 연이어 의료기기 인허가를 취득하고 판매협력사 계약을 체결하면서 세계 무대로의 확장이 본격화됐음을 알렸다. 지난 11월 10일 중국에서 정량 생체형광 영상 진단검사 장비 LINKDENS QP가 의료기기 1등급 인허가를 취득했고, 대만에서는 Qraycam Pro와 Qraypen C의 의료기기 2등급 인허가를 취득했다. 베트남에서는 11월 7~8일 개최된 HIDEC 2025에서 Qraycam Pro, Qraypen C, Qrayview Pro, Qscan Plus 제품을 공식 출시하고 현지 유통사 Samsun Vina와 판매협력사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11월 11일에는 호주 치과 기자재 유통사 X Dental과 판매협력사 계약을 체결했다. 호주는 수입 의존도가 높은 만큼 X Dental이 보유한 TGA 인증 등록 지원체계와 임상·교육 네트워크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됐다. 아이오바이오는 또 인도에서도 현지 구강 AI 기업과 개발과 영업을 위한 LOA를 체결하고, AI 분석 및 개인 구강관리 제품 분야에서 공동개발과 인도 시장개발을 위해 협력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글로벌 치과용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우만의 대표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 ‘제이슨Ⓡ 멤브레인(JasonⓇ membrane)’이 출시 15주년을 맞았다. 제이슨Ⓡ 멤브레인은 천연 돼지 심막에서 유래한 조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높은 생체적합성과 장기간 유지되는 차폐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 15년간 임상 현장에서 재생 솔루션의 안정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았다. 하루 10만 회 이상 수축·확장을 견디는 심막 조직의 구조를 그대로 살려 높은 탄성과 인열저항성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적용 시 우수한 형태 유지력과 안정적인 조작성, 수술 과정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다층 구조의 천연 콜라겐으로 이뤄져 최대 6개월 동안 차폐기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넓은 골 결손이나 수직·수평적 골증강 등 난이도가 높은 증례에서도 예측 가능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약 0.15㎜의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장강도와 찢김 저항성을 지녀 핀·나사·봉합 등 다양한 고정 방식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건조·습윤 상태 모두에서 조작이 수월하고, 수화 과정에서도 부풀거나 점성이 증가하지 않아 술식 중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점도 임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구강건강 전문기업 제니튼(대표 권지영)이 지난 11월 11일, 서울 용산구 후암동 일대에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겨울을 앞두고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제니튼 권지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제니튼은 가톨릭사랑평화의집과 협력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가구를 위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조리·포장·배달 과정까지 전담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고, 생활 정보를 안내하는 등 세심한 방식으로 나눔을 실천했다. 제니튼은 2021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나눔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도시락 지원 외에도 구강관리 제품 기부, 취약계층 구강건강 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제니튼 관계자는 “작은 도시락 한 끼일 수 있지만, 겨울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필요한 따뜻함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지원을 더욱 강화해, 기업이 맡아야 할 역할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니튼은 합성첨가물을 배제한 안전한 성분 기반의 구강용품을 연구·개발하는 기업으로, 치약·칫솔·가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후원하는 장애인 선수들이 전국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기업의 사회공헌 실천이 결실을 맺고 있다. 네오는 지난 9월 2일 춘천 강원체육회관에서 김종길(론볼)을 비롯해 전시원(태권도), 채경완(농아인 컬링·육상), 추현중(배드민턴) 등 장애인 선수 4인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스포츠 인재 육성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추현중 선수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된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배드민턴 종목에 출전해 종합 3위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이어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태권도 여자 품새 개인전에는 전시원 선수가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하며 값진 결실을 거뒀다. 두 선수의 이번 입상은 네오의 지원 이후 전국 무대에서 거둔 첫 메달로, 선수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회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였다. 네오는 선수들이 경제적 안정과 함께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닥스메디-닥터나 콜라보로 제작·출시된 닥터나W 칫솔, 일명 ‘꽈배기 칫솔’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 5월 SIDEX에서 첫선을 보인 닥터나W 칫솔은 임플란트 수술 후 홈케어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맞춤형 구강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 칫솔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검색량도 꾸준히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분석 결과 소비자에게 익숙한 ‘꽈배기 칫솔’로 분석해보면 월별 일정한 기저 검색량을 유지하면서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 특정 광고나 인플루언서에 의한 마케팅 없이 자연 확산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꽈배기 칫솔은 “임플란트는 시술도 중요하지만 유지관리가 더 중요하다”는 치과의사들의 요구도를 반영, 환자의 일상적 관리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첫 번째가 바로 칫솔이라는 점에서 강점을 찾고 있다. 기존 칫솔로는 관리가 어려운 임플란트 하부, 협측 잇몸부위 청결을 돕는다는 점에서 론칭 후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검색량 증가 추세는 단순한 관심을 넘어, 전문 칫솔에 대한 시장 수요가 형성되고 있다는 신호”라면서 “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미국임플란트치과학회(American Academy of Implant Dentistry·이하 AAID) 학술대회 및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덴티스는 2009년 미국법인 설립 이후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왔으며, 이번 AAID를 통해 현지 치의들과 직접 소통하고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저변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계기로 덴티스는 미국 시장 내에서 인지도를 한층 강화하고, 신규 고객과 잠재 파트너와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부스에서는 덴티스의 임플란트 라인업과 서지컬 키트, Scanbody Pro, 포터블 골내 무통 마취기 Denops-i, 치과용 유니트체어 Luvis 체어 및 Luvis 라이트 등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 현장을 찾은 방문자들은 덴티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의 설계와 사용 편의성을 직접 확인하며 관심을 나타냈고, 덴티스 관계자는 “제품을 실제로 체험한 임상가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강연 세션 내 핸즈온 코스를 통해 덴티스 제품을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신흥이 자사의 신제품 임플란트 ‘evertis’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이하 NMPA)로부터 공식 허가를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허가는 최근 심사 기준이 강화된 중국 NMPA의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한 것으로, ‘evertis’가 중국시장 진출의 본격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중국 NMPA 허가는 신흥의 임플란트 제조 기술력과 클린 밸리데이션(validation)이 결합한 결과다. 수십 번의 자동 세척·검증 공정을 통해 청결하고 안전한 제조환경을 확보했으며 환자와 의료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임플란트’로 평가받는다. 국내에는 유한양행과 MOU를 체결해 ‘유한 evertis’로 선보였으며, 지난 9월 7일 제16회 Seoul Implant Dentistry 2025에서 첫 선을 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evertis’는 치조골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도록 설계된 ‘테이퍼드-스트레이트-테이퍼드’ 구조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디자인과 자연치에 근접한 식립 안정성, 장기적 골유착 유지력을 구현했다. 또한 발치 직후 즉시 식립이 가능한 구조로 임상적 편의성과 예측성을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오스템 라이브쇼’가 11월 25일과 28일 오스템이 출시한 CBCT ‘T2 Plus’를 특별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특히 지난 8월 적용한 S/W 업그레이드를 적용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라이브쇼에서는 직전 1년간 오스템 임플란트 패키지 2,000만원 이상 누적 고객 또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T2 Plus를 소비자가 대비 24%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추가로 이번 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 전 고객에게 70만원 상당의 CT 검사비 교환권과 10년 무상보증 혜택도 제공한다. 지난 2023년 첫 선을 보인 T2 Plus는 업계 최고 수준의 사양인 0.05㎜ Voxel size로 초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해 많은 임상의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업그레이드로 딥러닝 기반의 Metal Artifact 처리기능을 한층 강화해 임플란트 주위 골, 보철주변 영상도 보다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확한 영상 획득을 위해서는 환자 움직임에 의한 Motion Artifact를 최소화해야 하는데 T2 Plus는 기존보다 2배 빨라진 10초 촬영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AI 통화를 도입한 379개 병원의 2만6,384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시간 AI 통화를 도입한 병원의 예약 전환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특히 70대 환자층에서 가장 큰 예약 증가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2달간 AI 아웃바운드 에이전트를 도입한 전국 379개 병·의원에서 이뤄진 AI 통화 2만6,384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AI 통화 도입 후 전 연령대에서 예약 의사 표시율이 증가했으며, 특히 70대 환자의 예약 의사 표시율이 3.38%에서 12.92%로 3.8배 높아져 전 연령대 중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령층에게 AI 음성 상담이 모바일이나 웹사이트보다 훨씬 접근하기 쉬웠던 것으로 분석된다. 전 연령대를 종합한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AI 통화 도입 후 최종 예약 전환율은 1.05%에서 1.92%로 1.8배 상승하며 매출 증대를 이뤘다. 특히 예약 노쇼(예약 미이행) 감소 효과가 두드러진 변화를 보였다. AI가 방문 전 환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