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다음달 6일과 7일 양일간 GBR 및 SINUS를 주제로 한 ‘ALL PLUS Seminars’ 두 번째 코스를 진행한다. 또한 다음달 27일과 28일에는 임플란트 보철과 교합을 주제로 한 세 번째 코스도 준비돼 있다.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이 연자로 나서는 ‘GBR & SINUS’ 어드밴스 코스는 예지성을 높이는 GBR 및 SINUS 수술의 모든 것을 다룰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용진 원장은 오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통해 예지성을 높이는 수술 테크닉을 전수하고, 자신만의 임상 팁을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핸즈온 실습을 통해 실전 팁을 상세하게 알려줄 계획이다.
김 원장은 먼저 치조정 접근 상악동 거상술(crestal approach sinus lifting)의 일반적인 개념과 임상적용, 성공적인 측방 접근 상악동 골이식술(lateral approach sinus bone graft)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선보이고, ‘SAVE SINUS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
이어 GBR의 개념과 원리, 골이식재와 차폐막의 임상 적용, 성공적인 GBR을 위한 임상팁과 연조직 처치에 대해서도 다루며, ‘SAVE GBR KIT’의 활용 및 연조직 처치 핸즈온 실습도 이어질 예정이다.
덴티스의 ‘ALL PLUS GBR & SINUS’는 수준별, 주제별로 특화해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실전임상을 다뤄, 참가자들의 임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또한 임플란트 보철과 교합 임상 완전정복을 목표로 진행되는 ‘ALL PLUS PROSTHODONTICS’ 코스에도 관심이 높다. 장원건 원장(마일스톤즈치과), 김현동 원장(서울스마트치과)이 연자로 나서는 이번 코스는 보철과 교합적인 관점에서 임플란트의 치료계획부터 치료, 문제 해결방법 등 새로운 임상 솔루션이 제시될 전망이다.
이번 코스는 임플란트 보철과 교합의 완벽한 조합을 꿈꾸는 임상가들에게 안성맞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에서는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복합적인 임상 노하우 채득을 위해 보철과 교합에 대한 심층적이고 복합적으로 강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첫 번째 시간에는 보철과 교합적인 관점에서 △임플란트 치료계획 세우기 △다수의 치아 결손 임플란트 보철치료 △임플란트 지지 가철성 보철치료 등에 대해 다루고, 보철과 교합의 개념이 복합적으로 적용돼야 할 임상 케이스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시간에는 △상악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 보철치료 △전악 임플란트 보철치료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위한 디지털 덴티스트리 △임플란트 보철 후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원인, 예방, 해결방법 △교정치료가 필요한 임플란트 보철치료 등이 이어진다.
덴티스가 진행하는 ‘ALL PLUS’ 세미나는 릴레이 수강에 따라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