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덴티스 서울영업본부 세미나실에서 김용진 원장(일산앞선치과)을 연자로, ‘ALL PLUS+ GBR&SINUS’ 세미나를 진행했다.
덴티스 ALL PLUS 코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이번 세미나에서 김용진 원장은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통해 예지성을 높이는 GBR&SINUS 수술 테크닉을 전수, 자신만의 임상팁을 공유했다.
세미나에서는 치조정 접근 상악동 거상술(crestal approach sinus lifting)의 일반적인 개념과 임상적용, 성공적인 측방 접근 상악동 골이식술(lateral approach sinus bone graft)을 위한 가이드라인에 대해 다뤘다. 특히 ‘SAVE SINUS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 GBR의 개념과 원리, 골이식재와 차폐막의 임상 적용, 성공적인 GBR을 위한 임상팁과 연조직 처치에 대한 강의와 SAVE GBR KIT 활용 및 연조직 처치 핸즈온 실습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임플란트 중급자를 위한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덴티스 ‘ALL IN ONE’ 세미나를 수강한 임플란트 초보 임상의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이 외에도 상악동 수술 경험이 많은 고급자까지 다양한 수준의 임상의 20여명이 세미나에 참가했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