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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 中 치과 디지털화 선도 나서

‘DIO Digital Academy’ 올해만 중국 치의 120명 배출

디오(대표 김진백)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 센텀 디오 본사에서 중국 치과의사 10여명을 대상으로 ‘The 17th DIO Digital Academy’를 진행했다. ‘DIO Digital Academy(이하 디오아카데미)’는 올해만 중국 치과의사 대상 디지털 치의학 교육 10회를 개최, 120여명의 디지털 치의학 전문가들을 배출했다.

 

디오아카데미는 디지털 치의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로 구성된 연자진들이 임상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욱이 뉴욕치대 및 3Shape사와의 교육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치의학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디지털 임플란트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매우 활발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병호 교수(연세대원주세브란스병원)와 정승미 교수(연세대원주세브란스병원)가 직접 연자로 나섰다.

 

교육에서는 △Digital Flapless Implantology (DIOnavi.) & Hands-on (Maxillary Anterior case) △Flapless crestal sinus augmentation & Hands-on (Sinus case) △DIOnavi. Fullarch solution (DIOnavi. All-on-4) & Hands-on (DIOnavi. Fullarch)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된 디지털 임플란트 ‘DIOnavi.’ 관련 이론부터 무치악 환자를 위한 솔루션 ‘DIOnavi. FullArch’ 핸즈온 실습까지 다양하고 심층적인 실전 노하우가 공유됐다.

 

또한 이향련 원장(미시간치과)이 ‘How to troubleshoot difficult cases’를 주제로 임상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강연과 문제해결 노하우를 공유,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정동근 원장(세계로치과병원)이 상악동 거상술과 전치부 브릿지 케이스 라이브 서저리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디오 최강준 이사는 “디오아카데미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시스템과 디지털 치의학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호평 받고 있다”며 “디오는 기술혁신뿐만 아니라 교육혁신을 이뤄 세계 최고의 디지털 치의학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치과신문 사설] 치과의사와 유튜브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유튜브로 가장 많은 돈을 번 유튜버는 일곱 살 어린이라고 전해졌다. 이 미국 어린이가 유튜브로 버는 수익은 연 240억원으로 추정됐다. 동영상에 익숙지 않은 세대들은 어리둥절할 것이다. 유튜브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테니 말이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기존의 SNS는 글과 사진 위주의 소통이 이뤄졌다. 유튜브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며 소통한다. 물론 페이스북에도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도 뒤늦게 ‘IGTV’라는 영상채널 운영에 뛰어들었지만 유튜브의 인기는 여전히 독보적이다. 소셜미디어 서비스시대의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유튜브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듯 전 세계 사용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기존 SNS와 달리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광고 수익의 일부를 채널 운영자에게 지급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구독자와 조회 수가 많아져 인기 유튜버로 거듭나면 도서출판과 강연 제의 등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거나 추정 수익이 억대에 달하는 유명 유튜버들을 선망의
[치과신문 논단] 치과계 선거와 후보자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무더위가 덜 했지만 제법 기승을 부렸다. 입추가 지나고 처서가 다가오면 제 아무리 무더운 날씨도 한풀 꺾이게 되는 것이 자연 현상이라고 말한다. 언제 더운 날씨가 가려나 해도 이제 추위 걱정을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처럼 시간은 빠르게도 지나간다. 세월이 지나가고 슬픈 악재도 기억 저편에서 멀어질 때, 다시금 용기를 내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인생의 보약이 되는 것이다. 2017년 초 치과계는 혼란과 격변의 시기였다. 치과계에서 처음 치러진 직선제에 대한 기대 반, 우려 반으로 협회장 선거를 비롯한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장 선거와 정치계에서 예상치 못한 대통령선거까지 그야말로 선거바람으로 치과계 및 나라 안팎이 들썩거린 해였다. 치과계 협회장 선거의 부정한 결과로 재선거까지 하며 홍역을 치른 이후, 파장은 대단했고 후유증 또한 심했다. 결과에 승복하기까지 온갖 비리, 억측이 난무한 가운데 선거와 관련해 발을 담근 사람들은 결과에 한마디씩 내뱉으며 나름대로 입장을 알리기도 했다. 세월이 약이라 했던가? 선거에 대한 상처가 치유되어가는 듯 2년이 흘러갔다. 협회장 및 서울·경기지부 선거에 낙선한 사람들은, 함께 해준 운동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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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