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금)

  • 맑음동두천 11.6℃
  • 흐림강릉 16.0℃
  • 황사서울 12.2℃
  • 구름조금대전 12.3℃
  • 구름많음대구 18.0℃
  • 흐림울산 16.9℃
  • 흐림광주 14.9℃
  • 흐림부산 15.4℃
  • 흐림고창 11.9℃
  • 흐림제주 15.3℃
  • 구름많음강화 9.5℃
  • 구름많음보은 11.7℃
  • 구름많음금산 12.5℃
  • 흐림강진군 16.2℃
  • 구름많음경주시 17.9℃
  • 흐림거제 16.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핫프로덕트] 후론티어치과산업 'FM Impression Tray'

URL복사

30년 경력의 산물 ‘FM Impression Tray’
후론티어치과산업, 총 22종 올인원 트레이 공개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총 22종 올인원 트레이, 후론티어치과산업(대표 남영희)의 ‘FM Impression Tray’가 등장했다. ‘FM Impression Tray’는 △술자, 환자의 편의성 극대화 △인상채득 후 인상재 변형 방지 △이질감으로 인한 불쾌감 제거 △멸균 시 재질 변형이 없어 경제적 손실 방지 △임플란트 트레이 겸용 유치악 트레이 △저렴한 가격 등의 장점으로 개원가의 기대를 한몸에 얻고 있다. 30여년 동안 인상트레이를 생산 및 판매해온 후론티어치과산업의 야심작 ‘FM Impression Tray’를 만나보자. 

 

신소재 적용으로 안전성·편의성 UP
인상재 변형 걱정 NO! 우수한 경제성

‘FM Impression Tray’는 후론티어치과산업의 30여년 인상트레이 생산 판매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제품으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업체 관계자는 “주로 금속으로 제작된 임프레션 트레이가 최근까지 50년 이상 사용돼왔다”면서 “후론티어치과산업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자 금속을 능가하는 신소재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그후 수많은 임상테스트를 거쳐 ‘FM Impression Tray’를 야심차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구강의 해부학적 구조 형태를 세분화해 개발된 ‘FM Impression Tray’는 인상채득 시 발생할 수 있는 잇몸을 짓누르는 통증을 방지한다. 또 금속 트레이의 경우 환자 구강 내에서 이질감을 유발하기도 했는데 이러한 단점 극복에도 힘을 썼다. 이로써 술자, 환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아울러 트레이의 물성을 금속처럼 강하면서도 일정 정도의 탄성을 확보하고, 림락(Rim Lock)이 형성돼 인상재의 변형 방지에 중점을 둬 개발됐다. 멸균 시에도 재질 변형에 대한 우려가 없다. 업체에 따르면, 재질 특성상 오토클레이브에서 50회 이상 멸균을 시행해도 변형이 전혀 없어 경제적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관계자는 “‘FM Impression Tray’는 임플란트 트레이 겸용 유치악 트레이일 뿐 아니라 세트 9만9,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더욱 경제적”이라고 덧붙였다.


‘FM Impression Tray’ 구입 시 필요한 종류만 별도 구매 가능하며, 개별 구매가격은 4,500원이다. 인상재 제거에 탁월한 자체제작 스파츄라도 동봉돼 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CDG 무치악 츄레이’
강한 흡입력! ‘치과용 이동 집진기’도 눈길


후론티어치과산업은 ‘FM Impression Tray’뿐만 아니라 한국인 무치악궁에 적합한 예비 인상용 트레이 ‘CDG 무치악 츄레이’를 선보이기도 했다.


업체 측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대부분 무치악 기성 트레이는 서양인의 통계자료에 의한 것이거나 이를 표방한 것이 대부분으로, 한국인 무치악에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면서 “한국인 무치악 모형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설계 및 제작하고자 실제 계측한 통계수치를 이용, 한국인의 무치악 치조제 형태를 3차원적으로 재현했다. 이를 트레이 설계 및 제작에 직접 이용해 예비 인상채득 시 치조제에 대한 트레이의 적합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전했다.


‘CDG 무치악 츄레이’는 ‘상·하악용 트레이’ 1세트, ‘계측용 Divider’ 1EA, ‘사이즈측정컬러선택 Plate’ 1EA로 구성된다.
이외 치과용 이동 집진기 △SKY BLUE A △SKY BLUE B △SKY BLUE C도 눈에 띈다. 후론티어치과산업의 치과용 이동 집진기는 강력한 집진 기능과 우수한 이동성, 편의성 등을 자랑한다.


한편 후론티어치과산업은 지난 1991년 임프레션 트레이 생산을 시작으로 트레이 80여종, 폴리싱용 러버컵뿐 아니라 브러쉬, 미러, 핸드인스트루먼트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해오며 인류 구강보건 향상에 적극 이바지하고 있다.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재테크칼럼] 투자 수익률을 올바로 이해하기-산술평균 수익률과 기하평균 수익률

자신이 투자하는 포트폴리오의 평균 투자수익률을 제대로 알아야 계좌를 불릴 수 있다. 산술평균 수익률과 기하평균 수익률의 차이를 이해하고 투자의 의사결정 과정에 녹아 있어야 비로소 복리로 장기투자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스노우볼은 아무나 굴릴 수 없다.’ 우리가 투자할 때 참고하는 은행이나 증권사, 포털사이트에서 제시하는 펀드 수익률은 주로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산술평균 수익률로 표기돼 있다. 보통 산술평균 수익률이 기하평균 수익률보다 높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아 보이는 착시효과도 있다. 그래서 산술평균 수익률로 표기된 상품을 예상 기대수익률로 착각하고 매수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기하평균 수익률은 펀드와 포트폴리오의 성적을 더 현실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복리와 변동성의 개념이 반영돼 있기 때문이다. <펀드 A>가 2020년에는 20% 수익, 2021년에는 10%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가정해보자. 산술평균 수익률로 계산하면 2년간 평균 10%의 수익률을 거뒀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로 <펀드 A>에 2020년에 1억원을 투자했다면 2021년 말에 원금은 1억800만원으로 불어나 있을 것이다. 2년간 원금대비 수익률을


보험칼럼

더보기

2021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 실전편_재근관 치료

이번 호에는 서울시치과의사회에서 발간한 2021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을 중심으로 진료실에서 치료 빈도가 높은 재근관치료에 대해 임상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재근관치료 청구는 지난 호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근관치료 청구기준에 준해 청구하면 된다. 치료를 시행한 대로 진료기록부를 작성한 후 재근관치료에서 시행한 술식을 순서대로 청구하면 된다. 적용 가능한 상병명은 K04.5 만성근단성 치주염, K04.7 동이 없는 근단주위농양 등 재근관치료에 적용되는 상병명을 기록해야 한다. [1일차 진료기록부 및 청구 예시] 1. 치관수복물 또는 보철물 제거(2020년 2월 1일 시행) 근관 내 기존 충전물 제거(1근관당) 모든 근관치료 항목은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1근관당 산정된다. 따라서 하악 대구치 4canal(post는 1canal 제거하는 경우) 모두 재근관치료하는 경우 총 근관 내 기존 충전물 제거를 3.5로 바꿔서 청구하면 된다. 2. 근관와동형성(2020년 11월 시행) 이전에 인정되지 못하던 근관와동형성을 1회 청구하면 된다. 3.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2회 중 1회차) / 근관장측정검사(3회 중 1회차) 재근관치료 시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 2회, 근관장측정검


법률칼럼

더보기

[법률칼럼] 이용후기 vs. 명예훼손 그 갈림길에서

안녕하세요. 김용범 변호사입니다. 최근 각종 인터넷 카페 게시판, 블로그 등에 특정 의료기관이나 특정 의료인에 대한 글을 게시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환자가 본인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하여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하여 글을 게시함으로써 의료인의 명예가 훼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용후기와 명예훼손을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해준 판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상 판결은 의료기관은 아니고, 산후조리원에 대한 판례이지만, 의료기관이나 의료인에 대해서도 동일한 법리가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습니다. ■사실관계 1) 피고인은 2011.12.12.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다른 사람의 이용 후기를 보고 예약해둔 피해자 운영의 이 사건 산후조리원에서 2011.12.14.부터 2011.12.27.까지 250만원을 들여 산후조리를 하였다. 2) 피고인은 2011.12.26.16:17경부터 같은 달 30일 01:29경까지 9회에 걸쳐 임신, 육아 등과 관련한 유명 인터넷 카페나 자신의 블로그 등에 이 사건 산후조리원 이용후기를 게시하였다. 피고인은 “A산후조리원측의 막장 대응”이라는 제목하에 이 사건 산후조리원이 친절하고, 좋은 점도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