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백)의 ‘2020 DIO Online Seminar’가 지난 13일을 끝으로 9개월 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디오는 지난 3월, 치의학 학술 교류와 연구 활동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웹 형태의 온라인 학술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시도, 디지털 덴티스트리 핵심 노하우를 공개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하반기에는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기획돼 누적 시청자 3만명, 누적 시청시간 2만5,000시간을 넘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세미나를 코로나19 판데믹 초기 빠르게 적용함으로써 유저들의 학술적 욕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는 등 뛰어난 임기응변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세미나에서는 ‘디오나비’의 기초부터 상악동 거상술과 같은 심화과정까지 다양한 연제를 다뤘다. 더불어 라이브 서저리까지 도입하며 디지털 치과진료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공유하며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최병호 교수(연세대원주세브란스병원)의 풀 아치 시리즈와 전체 임플란트 환자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시술법은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 최고 인기 강연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각국을 대표하는 해외연자들의 강연도 지속되며 글로벌 흥행에 힘을 보탰다.
이번 세미나를 총괄 기획한 디오 마케팅팀 이용영 팀장은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온라인 세미나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인 컨텐츠로 자리 잡았다”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을 마련, 흥행가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오의 2020년 세미나는 지난 13일부로 종료됐지만, 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