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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인 서울

서울지부 임직원 대상 홍보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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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29일, 대국민 홍보 방안 전략적 모색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가 지난달 29일 치과의사회관에서 김혜성 교수(대구가톨릭대 언론광고학부) 초청 홍보특강을 개최했다.

치과신문 광고대상 공동심사위원장인 김혜성 교수는 제일기획 등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광고 및 홍보 전문가다. 이번 김혜성 교수 초청 특강은 최근 서울지부가 실시한 덤핑이벤트치과 주의 지하철 광고를 비롯해 CBS 라디오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광고 및 홍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울지부 이상복 회장과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MCR’을 주제로 한 홍보이론 강연에 이어 서울지부 대국민 홍보 방안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혜성 교수는 “광고란 특정한 목표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알리거나 설득하기 위해 개인이나 기업, 비영리단체, 정부기관 등이 대중매체의 지면이나 시간을 구매해 알리는 행위”라며 Source(행위주체), Message(전달메시지), Channel(매체), Receiver(수용자)의 약자로 ‘SMCR’을 제시했다. 아울러 해당 키워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광고를 2편씩 예로 들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론 특강이 끝난 후에는 서울지부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행한 ‘덤핑이벤트치과 주의 지하철 광고’와 ‘대국민 홍보 CBS 공익캠페인’ 멘트, ‘구강보건의 날’ 홍보물 등에 대한 리뷰가 이어졌다. 이를 통해 잘된 점은 더욱 강조하고, 잘못된 점이나 미비점은 보완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상복 회장은 “서울지부는 공익캠페인, 지하철광고, 구강보건의 날 등 다양한 광고와 홍보를 펼치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대국민 홍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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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류에이션 지표로 본 S&P500, 역사적 고평가 구간에 들어서다

최근 미국 증시는 역사상 유례없는 수준의 밸류에이션을 보이고 있다. AI 관련 빅테크 기업들이 주요 지수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각종 지표들이 과거 어느 시기보다 과열된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특히 금리 인하 사이클이 막바지에 이르고 연준의 통화정책이 완화 국면에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러한 고평가 국면이 지속된다면 자산배분 투자자의 리밸런싱 전략 수립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다. S&P500의 밸류에이션을 판단할 때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네 가지 주요 지표는 PSR(주가매출비율), PBR(주가순자산비율), PER(주가수익비율), 그리고 연간 배당수익률이다. 각 지표는 시장의 기대 수준, 기업의 실적, 그리고 주식의 내재가치를 서로 다른 시각에서 보여준다. 이 네 가지 지표를 종합해보면, 현재 미국 증시는 2000년 IT 버블이나 2021년 팬데믹 당시의 고점보다도 더 과열된 상태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PSR은 기업의 시가총액을 매출액으로 나눈 값으로, 주식이 실제 매출 규모에 비해 얼마나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최근 PSR은 역사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IT 버블 당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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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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