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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앤피플] GAMEX 2019 김영훈 조직위원장

“GAMEX, 풍성한 혜택-회원 위한 대회로”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GAMEX 2019’가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매년 다양하고 깊이있는 강연과 흥미로운 전시회로 사랑받아온 GAMEX의 준비사항을 김영훈 조직위원장을 만나 들어봤다.

 

Q. GAMEX 2019 준비상황은 어떤가?
전시부스는 당초 예상인 600부스 규모가 완판됐다. 학술대회도 오랜 시간 준비해온 만큼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으며, 사전등록 인원도 3,400여명에 이르며 예년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게 됐다. 시기적인 문제로 인해 흥행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었으나, 올해도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주목할 만한 학술프로그램을 소개해 준다면?
GAMEX 종합학술대회는 매년 탄탄한 구성으로 인기를 모아왔다. 올해도 개원의의 요구를 반영한 40여개 명품 강연이 준비되며, 일본, 중국 등 해외초청연자 강연도 주목할 만하다. DSLR 촬영·전송·상담활용법-턱관절장애의 진단과 치료-보험 등을 핸즈온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치과 내 노무관리에 필요한 법정의무교육, 맞춤형 노무상담 등을 제공한다. 치과의사는 4점, 치과위생사는 2점의 보수교육 점수가 인정되며, 중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주니어세션에는 봉사점수 3점도 부여된다.

 

Q. 전시회 운영에 있어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GAMEX 2019에는 140여 업체, 600여 부스가 참여한다. 대형 부스 의존도가 높은 것이 현실이지만, 참관객들의 고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C홀 내에 기념품배부처를 두 곳에 만들어 분산효과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부스 곳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와 협조해 나가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치산협 회원사 70~80개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특별관도 운영된다. 전시장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도 전시장 흥행을 유도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

 

Q. 사전경품제 운영 등 새로운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사전등록을 유도하고 GAMEX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사전경품’ 이벤트를 준비했고, 회원들의 호응이 높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기간 동안 3회로 나눠 호텔숙박권, 식사권, 백화점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추첨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을 위한 경품추첨이 행사 마지막날 집중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당일 현장에 있는 참가자들의 비율은 극히 적은 것이 사실이다. 더 많은 참가자들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시도다. 현장 경품도 예년수준으로 준비된다. 이를 위해 개막제 등을 축소하고 비용을 절감해 혜택을 늘렸다. 또한 올해는 덴탈이마트를 통해서도 사전등록이 가능토록 하면서 홍보효과를 높였다.

 

Q. GAMEX만의 특색,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GAMEX는 회원들을 위한 행사, 회원들에게 환원하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사전등록자에게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회원에게 돌려주는 대회가 돼야 한다는 생각이다. GAMEX를 찾은 치과인들이 내년에도, 그 후에도 잊지 않고 GAMEX를 다시 방문할 수 있는 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국제대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꾸준히 변화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GAMEX 조직위원장으로서 치과계에 전하고 싶은 말.
예년보다 준비기간이 짧았지만, 그동안 다져온 GAMEX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 조직위원회는 전시회와 학술대회를 찾는 치과인들이 불편함 없이 대회를 즐기고,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올해 GAMEX의 슬로건은 ‘We are the best friends of GAMEX 2019’이다. ‘만나면 좋은 친구, GAMEX’를 많이 기대해주기 바란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치과신문 사설] 치과의사와 유튜브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유튜브로 가장 많은 돈을 번 유튜버는 일곱 살 어린이라고 전해졌다. 이 미국 어린이가 유튜브로 버는 수익은 연 240억원으로 추정됐다. 동영상에 익숙지 않은 세대들은 어리둥절할 것이다. 유튜브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테니 말이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기존의 SNS는 글과 사진 위주의 소통이 이뤄졌다. 유튜브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며 소통한다. 물론 페이스북에도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도 뒤늦게 ‘IGTV’라는 영상채널 운영에 뛰어들었지만 유튜브의 인기는 여전히 독보적이다. 소셜미디어 서비스시대의 정상을 향해 나아가는 유튜브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듯 전 세계 사용자 수가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기존 SNS와 달리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 광고 수익의 일부를 채널 운영자에게 지급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했다. 또한 구독자와 조회 수가 많아져 인기 유튜버로 거듭나면 도서출판과 강연 제의 등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거나 추정 수익이 억대에 달하는 유명 유튜버들을 선망의
[치과신문 논단] 치과계 선거와 후보자들
올 여름은 작년보다 무더위가 덜 했지만 제법 기승을 부렸다. 입추가 지나고 처서가 다가오면 제 아무리 무더운 날씨도 한풀 꺾이게 되는 것이 자연 현상이라고 말한다. 언제 더운 날씨가 가려나 해도 이제 추위 걱정을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처럼 시간은 빠르게도 지나간다. 세월이 지나가고 슬픈 악재도 기억 저편에서 멀어질 때, 다시금 용기를 내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인생의 보약이 되는 것이다. 2017년 초 치과계는 혼란과 격변의 시기였다. 치과계에서 처음 치러진 직선제에 대한 기대 반, 우려 반으로 협회장 선거를 비롯한 경기도치과의사회장, 서울시치과의사회장 선거와 정치계에서 예상치 못한 대통령선거까지 그야말로 선거바람으로 치과계 및 나라 안팎이 들썩거린 해였다. 치과계 협회장 선거의 부정한 결과로 재선거까지 하며 홍역을 치른 이후, 파장은 대단했고 후유증 또한 심했다. 결과에 승복하기까지 온갖 비리, 억측이 난무한 가운데 선거와 관련해 발을 담근 사람들은 결과에 한마디씩 내뱉으며 나름대로 입장을 알리기도 했다. 세월이 약이라 했던가? 선거에 대한 상처가 치유되어가는 듯 2년이 흘러갔다. 협회장 및 서울·경기지부 선거에 낙선한 사람들은, 함께 해준 운동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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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