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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 치과 인테리어 200호 돌파

디자인, 시공품질, 고객중심 서비스 3박자 통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의 치과 인테리어사업이 최근 200호 계약을 돌파했다. 오스템은 지난해 9월 사업 개시 2년 만에 치과 인테리어 100호 계약을 달성한 바 있고, 그로부터 불과 7개월 만에 200호 계약을 돌파한 것.

 

 

오스템은 지난 2016년 고객중심·환자중심 인테리어 구축을 통해 최적의 진료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인테리어 사업에 진출, 치과인테리어연구소를 설립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의 공간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오스템은 개원의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치과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하고, 심미성과 실용성 등을 겸비한 인테리어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간판, 차트지, 명함 등 각종 개원에 필요한 디자인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높여왔다.

 

오스템 인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시공 품질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시공 경험을 보유한 자체 전문 시공팀이 직접 시공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보장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2년 A/S 보장 서비스를 실시해 공사 후 많은 개원의들이 겪는 고충을 해소했다. A/S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A/S 전담팀을 구축, 분기마다 1회 이상 찾아가는 정기 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A/S 발생을 사전에 최소화하고 있다.

 

최근 200번째 공사를 마친 임성필 원장(탑치과)은 “인테리어 설계부터 디자인, 시공까지 원스탑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아 개원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며 “개원 후 A/S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 더욱 믿음이 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스템은 국내에서 쌓은 경쟁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오스템 치과인테리어연구실 임정빈 실장은 “비교적 빠른 기간에 200호 계약을 돌파할 수 있었던 비결은 보다 완벽한 치과 인테리어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성과”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300호, 500호, 더 나아가 글로벌 치과 인테리어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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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신문 편집인 칼럼] 의료서비스 가격비교 대란
치과계는 소규모 의원급 의료기관의 비율이 90%가 넘는다. 개원가 운영에 영향을 주는 정책변화는 치과계 전체에 큰 파장을 일으킬 수밖에 없다. 지난 9월 12일 시행된 의료법 시행규칙 제42조의3(비급여 진료비용 등의 현황 조사 등) 1항은 내년 1월부터 보건복지부 장관이 비급여 진료비용 및 제증명수수료의 항목, 기준, 금액 등에 관한 현황을 조사·분석해 결과를 공개할 수 있는 범위를 의원급으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부는 국민의 알 권리와 의료선택권 강화를 목적으로 2013년 상급종합병원을 시작으로 매년 비급여 진료비용을 공개, 그 대상 기관과 항목을 확대해 왔다. 2019년 전체 병원급 3,825기관을 대상으로 총 340항목에 대한 병원별 진료비용을 공개하고 있으며, 내년도부터는 전국 의원급 의료기관 6만5,000여 곳까지 공개대상 기관범위를 확대하고, 시민·소비자단체, 유관기관, 전문가 등으로부터 의견을 듣는 과정 등을 통해 항목을 늘릴 예정이다. 이 데이터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과 ‘건강정보’라고 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뉴스가 나오자마자 주요 포털의 지도를 활용하여, 위 데이터가 나오면 실시간으로 의료기관별 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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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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