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제니튼의 환자 맞춤형 구강관리 솔루션 ‘제니덴트’가 큰 호응을 받으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제니덴트’는 치과에서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적합한 구강용품을 안내하는 솔루션이다. 치과는 임플란트, 소아진료 등 주 환자 층에 맞는 제품으로 제니덴트 솔루션을 세팅할 수 있고, 구강용품들을 환자에게 직접 안내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일러주며 예방이나 치료전후의 구강관리를 도울 수 있다.
환자의 경우 치과로부터 추천받은 제품을 눈으로 보고, 직접 만져보는 한편, 구강관리교육을 함께 배울 수 있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어린이 및 성인용 칫솔과 치약, 치실, 치간칫솔뿐 아니라 쉽게 구하기 어려운 교정, 임플란트, 틀니 전용 칫솔 등도 즉시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제니튼은 “환자에게 구강위생용품에 대한 설명을 말로만 하면, 치과 내원 시 다시 물어보는 경우가 빈번하다. 제니덴트 솔루션은 치과 전용 매대에서 필요한 구강관리용품을 쉽게 구입하고, 치과의사나 스탭으로부터 올바른 사용법과 구강관리법을 배워 가정에서도 스스로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특히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 환자도 치과에 내원하면 틀니전용칫솔, 소독제, 음파칫솔 등을 구매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렇듯 환자 만족과 치과 경영 개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니덴트는 초기 설치비용 없어 부담이 적고, 전용 가판대를 통한 구강위생용품 판매로 치과에 부수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치과 전용 가판대는 환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치과에 대한 신뢰도를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제니튼은 “제니덴트 솔루션 도입 시 치과위생사 출신의 구강 위생 전문가에게 제품 활용 가이드 및 예방 진료 툴을 제공받을 수 있고, 예방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전했다.
제니튼은 현재 ‘제니덴트’ 솔루션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