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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입속 건강 꼭 챙기세요~”

서울치위회, 서울역서 치아건강 캠페인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서울시치과위생사회(회장 오보경·이하 서울치위회)가 지난 21일 지하철 1, 4호선 서울역사에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을 위해 치아건강관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서울치위회 오보경 회장과 이선애 고문 및 16대 집행부 임원진들이 참여했으며, 서울역장 등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원, 그리고 의료기관 감염관리 전문회사 엠디세이프의 협조로 원활하게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임춘희)가 제작한 ‘마스크 속 구강관리’ 홍보 브로셔와 마스크, 손소독제, 칫솔, 치약, 자일리톨 등 구강관리위생용품을 1.000여명의 시민에게 배부하고, 홍보부스에서는 구강관리 관련 영상을 상영했다.

 

캠페인에 적극 협조한 지하철 서울역사 측은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구강건강 유지와 관리 실천이 어려운 시점에 마스크 속 구강건강을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한 서울치위사회 측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시민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삭막한 요즘, 오랜만에 따뜻한 나눔과 관심을 느껴 좋았다”, “캠페인에서 방역물품도 나누어주고 구강건강을 지키는 방법도 알려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서울치위회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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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신문 편집인 칼럼] 의료서비스 가격비교 대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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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신문 논단] 지방화시대를여는 국립치의학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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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경영지원 10년차, 김부장이 전하는 치과생활 리얼 스토리 - 마지막회
가정이든 직장생활 속에서든 누구나 힘든 일은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일을 그만두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직장생활 잘하는 법은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입니다. 2014년에 방영되었던 직장인의 교과서 ‘미생’에 이런 대사가 있습니다. “사람이 전부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건 사람이라고요. 일을 하는 사람,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 ‘회사 간다’라는 건 내 ‘상사’를 만나러 가는 거죠. 상사가 곧 회사죠. 상사가 좋으면 회사가 천국. 상사가 좋지 않으면 회사가 지옥. 직장생활에서의 힘듦은 8할이 인간관계의 힘듦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는 좋아하는 찌개도, 좋아하는 음료도, 좋아하는 동물도, 좋아하는 최애(最愛)도 다른,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늘 즐겁게 지낼 수는 없겠죠. 직장생활의 인간관계는 학창시절 친구들과 경험했던 인간관계와는 굉장히 다른 새로운 분위기의 인간관계입니다. 이해관계로 얽힌 인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때문에 친해졌다면 술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돈 때문에 맺어졌다면 돈이 없으면 깨지는 인연. 이해관계로 맺어진 인연이라면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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