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6 (토)

  • 흐림동두천 -4.5℃
  • 구름조금강릉 2.1℃
  • 구름많음서울 -1.9℃
  • 맑음대전 -3.1℃
  • 맑음대구 -1.5℃
  • 맑음울산 -0.4℃
  • 맑음광주 -1.0℃
  • 맑음부산 2.4℃
  • 맑음고창 -3.9℃
  • 구름많음제주 4.2℃
  • 구름많음강화 -1.3℃
  • 맑음보은 -6.8℃
  • 맑음금산 -5.9℃
  • 맑음강진군 -3.5℃
  • 맑음경주시 -5.1℃
  • 맑음거제 -0.7℃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디오, 온라인 광고 ‘맛의 희열’ 시리즈 3탄 공개

URL복사

‘B-roll’ 촬영기법 도입, 비빔밥 소재로 색다른 광고 만들어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백)가 지난 9일 온라인 광고 ‘맛의 희열’ 시리즈 3탄을 공개했다.

 

‘맛의 희열’ 시리즈는 평소 치아가 불편해 먹기 힘들었던 음식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침샘을 자극하는 ASMR로 꼭꼭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한 광고다. 기존 임플란트 업계에서는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광고라는 점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두 편 모두 3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3탄의 주인공은 ‘비빔밥’이다. ‘비빔밥’ 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손꼽히는 비빔밥을 소재로 형형색색 재료를 준비하는 과정을 속도감 있게 보여주며 맛있는 식사의 즐거움을 강조했다.

 

특히 ‘B-roll’ 촬영기법을 적용, 영상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전개된다. ‘B-roll’이란 메인 영상 중간에 위치시켜 메인 영상을 보충하거나 대체하는 촬영을 말한다. 한 구도로만 촬영하면 영상이 다소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시각적인 요소를 가미, 시청자로 하여금 빠르고 역동적인 영상미를 느끼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광고를 총괄 기획한 마케팅팀 이용영 팀장은 “‘맛의 희열’ 3탄은 예전과 다른 촬영기법으로 좀 더 완성도 높은 광고를 만들어냈다”며 “디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광고가 주는 영상미와 명확한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맞춘 영상들을 제작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맛의 희열’ 시리즈는 디오 공식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금리 사이클이 알려주는 저가매수·고가매도 전략

자산시장을 해석하고 대응하는 데 가장 중요한 나침반은 결국 금리 사이클이다. 금리, 인플레이션, 경기순환, 투자심리 등 다양한 요인이 자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시장은 일정한 패턴과 반복되는 구조 속에서 추세적으로 움직인다. 그렇기 때문에 자산배분 투자자는 단기 뉴스나 매크로 변수의 소음에 흔들리기보다, 금리 사이클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현재 시장이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지난 2023년 초부터 미국 주식과 비트코인 같은 위험자산은 모두 강한 상승장을 경험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승이 이미 한계에 도달했는지, 혹은 아직 확장될 여지가 있는지는 결국 현재가 사이클의 어느 국면에 위치해 있는가라는 질문을 통해 더욱 명확해진다. 특히 금리 고점(A), 첫 번째 금리 인하(B), 경제위기 국면(C), 금리 저점(D)으로 이어지는 큰 구조 속에서 보면, 장기적 관점에서 어느 시점에 위험자산의 비중을 줄이고 어느 시점에 저가매수를 해야 하는지를 보다 수월하게 판단할 수 있다. 2020년 3월 코로나 사태는 금리 사이클에서 말하는 경제위기(C) 국면의 대표적 사례였다. 당시 글로벌 경제는 블랙스완급 이벤트인 팬데믹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