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유한양행에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유한덴탈트리’라는 이름으로 개설된 유튜브 채널은 유한양행의 다양한 제품을 비롯한 임플란트의 기본 지식 등 유익한 덴탈 정보를 가감 없이 전달한다.
특히 제품의 소개와 시술 가이드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제품 정보영상 부분과 회사 소개는 유한양행의 포부와 다양한 제품 라인업 구축에 대한 의지가 돋보인다. 또한 김신구 원장의 30편에 달하는 강의 영상은 임플란트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치의들이 정확한 지식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당 5~10분으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디지털 기반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돼 가는 환경 속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구독자들의 호기심을 풀어줄 콘텐츠 제작에 꾸준히 매진할 계획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등 구독자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한덴탈트리’는 유튜브에서 ‘유한덴탈트리’ 또는 ‘유한양행’으로 검색한 뒤, 공식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유뷰트 채널은 구독 및 알림설정을 해두면 최신 콘텐츠를 공개 즉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