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체험부스로 치과의사들과 직접 소통을 강화한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의 전략이 HODEX 2023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오스템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HODEX 2023에 최다 부스로 참가했다. 총 40부스를 제품 컨셉에 맞춰 구역을 구분하고 제품 체험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별도 직원을 배치했다.
실제로 체어존은 오스템의 기술력이 집약된 K5 유니트체어의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K5 구매 시 오토석션 및 모니터(27인치) 중 1개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많은 방문자가 몰렸다. 특히 K5 오토석션은 손쉽게 좌우 전환이 가능하고 치과위생사 도움 없이 1인 진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치과의사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구성해 호평을 받았다.
디지털존은 주력제품인 TRIOS 5 전시 및 OneGuide 핸즈온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재료존에서도 A-Oss, Q-Oss 등 라인업을 이용한 데모 시연이 가능하도록 부스를 조성하는 등 체험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이 밖에 △체어 △영상 △소장비 △디지털 △임플란트 △재료 △의약품 △S/W △개원 △OIC(교육) △덴올몰(치과 포털) △오스템올소(교정) 등 참관객들이 보다 쉽게 원하는 부스를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오스템은 이 같은 부스 운영으로 1,500건의 상담을 소화, 성황리에 전시회를 마쳤다. 관계자는 “호남권 치과계 최대 행사인 HODEX 2023에서 치과의사들이 오스템의 우수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해 만족도가 높았던 것 같다”며 “향후 치과계 행사에서도 주력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치과의사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